오토캐드 뷰어 DWG TrueView 다운로드 방법 알아보기

Posted by daegeon
2020. 12. 31. 16:21 program

오늘은 오토캐드의 확장자가 DWG인 파일을 열어볼 수 있는 DWG TrueView라는 오토캐드 뷰어의 다운로드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오토캐드 뷰어 프로그램은 파일보기만 지원이되고 파일을 편집하거나 도면을 작성하는데는 제약이 있지만 아무래도 모든 컴퓨터에 오토캐드를 설치해서 사용할 수 는 없는일이고 비교적 사양이낮거나 외부에서 DWG 캐드파일을 열어서 확인해야할 때 꼭필요한 프로그램이 아닐까 하고 생각이됩니다. 오토데스크 홈페이지를 통해서 별도의 로그인없이 오토캐드 뷰어를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으니 제가 다운로드하는 과정을 천천히 따라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먼저 다운로드를 위해서 아래링크로 이동해주세요

 

오토데스크 소프트웨어 무료 다운로드 | 무료 체험판 | 오토데스크 공식

오토데스크 2D & 3D 전문 디자인 도구 무료 체험판을 다운로드하십시오. AutoCAD, 3ds Max, Maya, Civil 3D, Inventor, Revit 등에서 선택하십시오.

www.autodesk.co.kr

링크로 이동해서 아래로쭉 내리면 이런 화면이 나올텐데 여기서 DWG TrueView를 클릭해주세요

그러면 이렇게 Autodesk 뷰어, DWG TrueView, Design Review 세가지 뷰어 프로그램들이 나오게될 겁니다. 저희가 오늘 다운로드 해야하는 프로그램은 DWG TrueView이므로 아래로 스크롤해서

사진처럼 지금다운로드하기를 클릭해서 다운로드르 진행해주세요.

사용가능한 플랫폼에서 64비트와 32비트를 설정해주셔야하는데 컴퓨터 설정에서 확인후에 설치를 진행해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저같은 경우는 64비트이기 때문에 사진처럼 설정을 해주었습니다. 사용 가능한 언어로는 한국어로는 선택이 불가능해서 영어로 선택해서 다운로드를 진행해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그리고 이런 화면이 나오면 확인을 눌러주세요

그럼 자동으로 설치가 진행되는데 오토캐드뷰어 프로그램이지만 2GB정도의 용량으로 은근 용량이 큰 것 같습니다.

그리고 이제 설치준비가 완료되었으면 Install을 클릭해서 설치를 시작해줍니다.

그러면 이런식으로 자동 설치가 진행되면서

약관에 동의해준후에 Next를 클릭해주세요

이제 마지막으로 Install을 클릭해주면

자동으로 설치가 완료되면서 이런식으로 완료가된 화면이 나오게될 겁니다.

이제 설치가 완료돼서 한번 실행을 시켜보도록 하겠습니다.

열고싶은 DWG 파일이 있다면 사진에있는 'Open files'를 클릭해주세요.

저같은 경우는 오토데스크에서 예시파일 DWG파일을 다운로드해서 열어보았는데요

이런식으로 뷰어가 잘 작동하는것을 볼 수 있습니다. 

뷰어의 도구모음창인데 프린트나 간단한 작업들이 가능하니 사진으로 참고가 가능하다면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뷰어치고는 용량도 어느정도있고 설치시간도 걸리는편이지만 일반적인 컴퓨터에서 간단한 도면확인정도라면 무리없이 사용할 수 있지않을까 싶습니다. 

갤럭시s9 스펙 알아보기 갤럭시s9+와 차이점은?

Posted by daegeon
2020. 12. 30. 14:40 smart device

2020년도 연말시점에서 갤럭시s9은 아무래도 출시된지 어느정도 시간이 지난모델이지만 괜찮은 성능과 중고 및 자급제용으로 사용하기에 가격대가 괜찮다보니 최근에도 찾으시는 분들이 있을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그래서 오늘은 갤럭시s9 시리즈의 주요기능과 스펙에 대해서 알아보고 또 갤럭시s9과 갤럭시s9+는 어떤 차이점이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갤럭시s9과 갤럭시s9+의 대표적인 차이점으로는 디스플레이크기, 카메라, 램크기, 저장공간 으로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디스플레이의 경우에는 각각 5.8인치와 6.2인치, 카메라의 경우에는 싱글카메라와 듀얼 OIS 카메라, 램의 경우는 4GB와 6GB, 저장공간은 64GB 256B로 차이가 있어서 갤럭시s9+가 조금씩 더 좋은 스펙을 가지고 있음을 볼 수 있었습니다. 이제 자세하게 갤럭시s9에 대해 알아보면


갤럭시 s9의 경우에는 5.8인치의 인피니트 디스플레이 즉 엣지 디스플레이를 탑재하였으며, 갤럭시s9+또한 같은 디스플레이와 해상도지만 약간 더 큰 6.2인치의 디스플레이를 탑재하고있습니다. 

인피니티 디스플레이의 장점으로는 엣지 부분만큼의 화면을 더 확보해서 더 넓은 화면을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 될 것 같습니다. 

카메라의 경우는 갤럭시s9이 슈퍼 스피드 듀얼 픽셀 1200만화소 싱글 카메라를 탑재하였고 갤럭시s9+의 경우는 듀얼카메라를 탑재하여서 망원, 광학 카메라 기능을 지원한다는게 카메라에 있어서 가장 큰 차이점이라고 생각됩니다.

그리고 대표적인 잠금해제 기능으로 여러가지 생체인식 기능을 제공하는데 후면에 지문센서를 통해서 잠금을 해제할 수 있고 인텔리전트 스캔이라고해서 (얼굴+홍채인식) 또는 홍채인식을 통해서도 해제가 가능합니다.


또한 갤럭시s9 와 갤럭시s9+모두 마이크로 SD슬롯 을 최대 400GB 까지 제공한다고 합니다. 사진 촬영을 자주 하시는 분이라면 SD카드를 통해서 자료를 저장하고 옮기는데 매우 유용할 것 같습니다. 기본용량같은 경우에는 갤럭시s9가 64GB 갤럭시s9+가 256GB로 용량차이가 있지만 SD카드를 통해서 확장해도 상관없으신 분들은 갤럭시s9의 용량만으로도 충분하실 것 이라고 생각이됩니다.

네트워크 부분에서는 LTE Cat.18이 적용되어서 최대 1.2Gbps의 속도로 LTE를 통해서 데이터를 송수신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그리고 IP68등급의 방수방진 기능을 지원하기 때문에 비가 오거나 일상적인 생활환경에서 물에 젖었을 때 충분히 버틸 수 있는 방수기능을 제공한다고 합니다. 여기서 IP68등급이란 수심 1.5m에서 30분동안 버틸 수 있는 기능을 말한다고 하네요 

그리고 갤럭시s9부터는 덱스(dex)기능을 제공하는데 덱스패드를 별도로 구매해야하지만 덱스패드를 구비해서 모니터랑 연결하면 갤럭시s9을 바탕으로 데스크탑처럼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옛날에 모토로라의 아트릭스라는 모델에서 이런식으로 스마트폰과 연결해서 랩탑을 사용할 수 있었는데 비슷한 기능같네요 물론 덱스패드의 가격대가 어느정도 있고 무선 키보드와 마우스등을 구비해서 다니려면 노트북이랑 비슷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긴합니다;;

그리고 자체 번역어플을 제공해서 카메라로 종이나 벽에 적혀있는 외국어를 인식해서 실시간으로 번역을 해주는 기능 또한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현재로써는 어느정도로 기술이 실현됐는지는 모르겠지만 발전하게된다면 나중에는 정말 유용한 기능이 되지 않을까하고 생각이 됩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기능은 녹스인데요 녹스는 보안 플랫폼으로 홍채나 지문인식을 통해서 폴더에 접근하거나 지속적으로 갤럭시s9을 관리해서 바이러스나 악성 소프트웨어로 부터 기기를 보호할 수 있다고 합니다.  마지막으로 갤럭시 갤럭시s9과 갤럭시s9+의 스펙을 한눈에 보기 편하도록 정리해보겠습니다.

 

 갤럭시s9

 갤럭시s9+

 프로세서

옥타코어 엑시노스 9810 (2.7/2,8GHz +1.7GHz) 

 옥타코어 엑시노스 9810 (2.7/2,8GHz +1.7GHz)

디스플레이 

2960 X1440 WQHD+(570ppi) 5.8인치 

2960 X1440 WQHD+(570ppi) 6.2인치  

 램(RAM)

4GB 

6GB 

 카메라

슈퍼 스피드 듀얼 픽셀 1200만화소 AF센서 OIS(F1.5/f2.4)  전면카메라 800만화소 (F1.7)

슈퍼 스피드 듀얼 픽셀 1200만화소 AF센서 OIS(F1.5/f2.4) 듀얼카메라 듀얼 OIS (광각 및 망원 1200만화소 AF 센서) 전면카메라 800만화소 (F1.7) 

크기

147.7 X 68.7 X 8.5mm

158.1 X 73.8 X 8.5mm 

무게

163g 

189g 

 방수 

IP68 

IP68 

 외장메모리

최대 400GB지원 

최대 400GB지원 

 네트워크

Cat.18 

Cat.18 


엡손 프린터 드라이버 다운로드 방법 쉽게 따라하기

Posted by daegeon
2020. 12. 29. 16:06 program

요즘 무한잉크 프린터를 사용하시는 분들이 늘어나다보니 엡손의 무한잉크시리즈 프린터를 사용하시는 분들도 많이 늘어났을 것이라는 생각이듭니다. 프린터를 구매하게되면 아무래도 번거롭지만 그 모델에 맞게 드라이버를 설치해야하는 과정이 꼭 필요하기 마련인데요, 오늘은 엡손의 무한잉크 프린터 뿐만아니라 모든 종류의 프린터 드라이버를 다운받을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하니 자신이 가지고 있는 프린터 모델명을 숙지하고계신다음에 제가하는 과정을 천천히 따라와 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드라이버 다운로드를 위해서는 아래 링크로 첨부한 엡손 홈페이지로 이동해주세요

https://www.epson.co.kr/%EA%B3%A0%EA%B0%9D%EC%A7%80%EC%9B%90/sl/s

먼저 엡손홈페이지로 이동하면 이러한 화면이 나올겁니다. 먼저 맨처음으로는 제품검색이 나오게될텐데 자신의 모델명을 정확히 알고있다면 여기에 입력해서 검색을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아니면 자신의 프린터 모델명이 애매하다 하실경우에는 아래와같은 방법으로 하나씩 선택해가면되는데요

먼저 아래로 스크롤 해보면 이런식으로 화면이 나올겁니다. 여기서 프린터를 선택해주세요 프린터가 아니라 스캐너나 프로젝터의 드라이버를 설치하고싶으신 분들도 자신의 그림에 맞게 적용해서 선택해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그리고 제가 가지고 있는 모델은 스캐너와 프린터기능을 다 가지고 있는 복합기 모델이기 때문에 복합기를 선택해주겠습니다. 자신이 가지고있는 프린터 종류에 맞게 선택해주세요!


그 다음으로 제 모델은 정품무한 L3156이라는 모델이기때문에 다음과 같이 선택을 해주었습니다.

선택을 하게되면 이렇게 종류별로 세부모델명이 쭉 나오게됩니다. 자신의 프린터에 맞는 모델을 선택해주세요

그러면 이런식으로 프린터 드라이버를 다운받을 수 있는 화면이 나오게됩니다. 여기서 드라이버+를 누르게되면


프린터 드라이버가 종류별로 나오게되는데 저같은 경우는 맨위에있는 프린터/스캐너/네트워크 통합드라이버를 선택해서 다운로드를 눌러줬습니다.


그러면 이런식으로 드라이버 파일이 다운로드됩니다. 저처럼 압축파일로 다운로드 된다면 

이런식으로 압축을 풀어주세요


그리고 폴더에 들어가보면 이런식으로 Install 파일이 있을겁니다. 클릭해주세요

그러면 프린터 드라이버 설치가 진행됩니다. 사용권 계약 내용에 동의하고 다음을 클릭해주세요


계속해서 다음을 클릭하면


자동으로 설치가 진행되면서 세가지 항목이 나오게됩니다. 필수 소프트웨어 다시설치, 응용 프로그램 소프트웨어 설치, 연결 방법 변경 또는 재설정 이렇게 세가지로 나오게 되는데 첫번째는 기존에 드라이버를 설치했지만 다시 설치하고 싶은경우, 두번째는 자신이 가지고 있는 드라이버외에 추가적으로 설치하고 싶을 경우, 세번째는 네트워크등을 변경하거나 설정하고 싶을 때 선택해서 다음으로 넘어가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이제 자동으로 설치가 진행되면서

저같은 경우는 응용 프로그램 소프트웨어 설치를 클릭해서 이런식으로 추가적으로 설치가 가능한 소프트웨어들이 목록에 뜨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자신이 필요한 프린터 드라이버를 체크해서 설치를 진행해주세요 그리고 나면

이런식으로 설치가 완료됩니다. 아무래도 프린터의 종류 유/무선 기능 탑재여부에 따라서 드라이버 설치과정은 조금씩 달라질 것 같습니다. 하지만 큰 범위에서 본다면 다 비슷한 과정이니까 드라이버에서 하라는데로 천천히 따라오시면 어려울 것은 없을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궁금한게 있다면 언제든지 댓글 달아주세요!

구글 클래스룸 사용방법 알아보기, google calssroom

Posted by daegeon
2020. 12. 28. 14:49 program

2020년도는 비대면 수업권고로 인해서 google meet나 zoom 등의 많은 비대면 플랫폼들을 다들 사용하셨을 것이라고 생각이됩니다. 오늘은 비대면 수업 플랫폼으로 많이 사용되는 구글 클래스룸의 기본적인 사용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합니다. 학교자체서버가 존재하지않는 소규모의 학원이나 공부모임등에서 사용하면 좋을 듯하고 학교자체서버의 경우에도 같은시간대에 학생들이 몰리게되면 서버가 느려져서 시험등을 치루는데 문제가 발생하다보니 구글클래스룸의 이용빈도가 증가했을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아무래도 어떤 플랫폼이던 처음접하게되면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많은데 오늘 구글 클래스룸의 기능들을 하나하나 살펴보면서 따라해보신다면 처음 사용해보시는 분들도 쉽게 적응이 가능하실 것 이라고 생각합니다. 

먼저 구글클래스룸 이용을 위해서 아래링크로 이동해주세요

https://classroom.google.com/h


먼저 링크로 이동하면 위와같이 구글계정으로 로그인을 진행해야 합니다. 일부 대학수업등의 경우는 학교메일을 사용해야하는 수업도 있을 수 있으니 잘 참고해서 적합한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을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로그인을하면 이런 화면이 나오게됩니다. 여기서 +아이콘을 클릭해주세요

그러면 사진처럼 수업 참여하기, 그리고 수업만들기가 나오게 되는데 학생으로써 수업에 참여하고싶으신 분들의 경우는 수업 참여하기를 클릭하면

이렇게 수업코드를 입력할 수 있는 화면이 나오게됩니다. 교수님 또는 학원의 선생님으로 부터 부여받은 수업코드를 입력하게되면 교수자가 만들어놓은 클래스룸에 접속할 수 있게되는 것이지요

그리고 이번에는 수업만들기를 해보겠습니다. 수업만들기를 클릭하면 이렇게 화면이 나오게되는데 공지를 확인하고 계속을 클릭해주세요.

그러면 이렇게 4가지항목을 입력해야하는데 수업이름, 부재, 제목, 강의실 이렇게 4가지 항목들을 적절히 입력해주시면됩니다.  이런식으로 수업들을 여러개 만들어서 과목별로 관리가 가능합니다.

만들게 되면 이렇게 사진처럼 수업코드가 나오게되는데요 이 코드를 학생들에게 배포함으로써 학생들이 코드를 부여받아 수업에 접속할 수 있는 구조입니다. 

먼저 제일 중간에 보시면 "학생들에게 공지할 내용을 입력하세요"라고 나와있는데 여기에 공지사항을 입력하면 학생들이 처음 입장했을때 이 강의실이 어떤한 강의실인지 참고하는데 유용할 것 같습니다. 그리고 클래스룸의 주요기능은 위에 4가지 기능으로 볼 수 있을 것같습니다. '수업'을 클릭해보면 

이렇게 만들기 라는 아이콘이 있는데 여기서 퀴즈과제 만들기를 클릭해보면

이런식으로 '제목' , '안내(설명)', '구글설문지' 세가지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사진처럼 설문지를 클릭하게되면

사이버상에서 풀이할 수 있는 시험지를 만들 수 있습니다. 사진첨부도 가능하고 문항들을 추가해서 일반 시험지 처럼 만들 수 있습니다. 객관식 또는 주관식으로 선택을 해서 자신이 원하는 문제를 출제할 수 있으며 학생이 체크한 답안으로 쉽게 체점이 가능하다보니 아무래도 교수자 입장에서도 매우 편리할 것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퀴즈과제말고 일반과제를 클릭하면 이러한 화면이 나오게됩니다. 여기서는 설문지를 이용한 퀴즈가 아니라 단순히 파일을 첨부하거나 제목과 설명을 통해서 과제를 출제하는데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위에서 '사용자'항목으로 이동하면 이런식으로 수업에 참여한 학생들의 목록또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에어팟프로 사용법 에어팟프로 100% 활용하기

Posted by daegeon
2020. 12. 26. 14:08 smart device

다들 연말 잘 보내고 계신가요 아쉬운 것도 많았던 이번 2020년도 한해 다들 잘 마무리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오늘은 에어팟프로의 사용법에대해서 알아볼까 하는데요 에어팟프로를 처음 구매해서 사용하시는 분들은 많은 기능이 있는건알지만 처음부터 바로사용하기에는 아무래도 어려움이 있을 것 이라고 생가됩니다. 그래서 오늘은 에어팟프로의 기본적인 기능 및 설정들을 100%사용하기 위해 글을 준비해 보았습니다.

먼저 에어팟을 처음으로 설정하는 경우입니다. 이경우에는 처음에 에어팟과 아이폰을 가까이두고 에어팟 케이스를 열게되면 위에 사진처럼 에어팟 애니메이션이 나오게 될겁니다. 여기서 연결을 누르고 완료를 누르게 되면 자동으로 연결이됩니다.

만약 애플워치를 가지고 있는경우에는 아이폰과 애플워치간의 사운드가 자동으로 전환이가능합니다. 그리고 아이패드나 맥(맥북, 아이맥)을 사용하는 경우에는 ios14버전 이상부터 자동전환이 지원되는데 이때 동일한 애플아이디로 연결되어있어야 합니다. 그러면 아이패드를 통해서 영상을 보다가 아이폰으로 페이스타임을 하는등 바로 전환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이렇게 하기어려운경우에는 설정-블루투스를 통해서 각각의 기기에서 연결하고 해제하는게 가능하니까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에어팟프로를 착용한 상태에서 설정-bluetooth에서 동그라미에 i라고 적혀있는 아이콘을 클릭하면 이어팁 착용테스트를 할  수 있습니다. 사진처럼 플레이 아이콘이 나올때 클릭하면 이어팁 착용테스트가 진행되고 귀에 맞게 에어팟프로를 조절 할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에어팟프로를 사용하시는 분들의 대부분이 노이즈 캔슬링 기능을 기대하고 구매하시는 분들이라고 생각되는데요, 노이즈 캔슬링을 사용하는경우에 에어팟프로가 사용자의 귀에 잘맞아야하기 때문에 처음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이어팁 착용테스트를 진행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이어팁 분리 및 부착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에어팟프로를 구매하시면 기존의 에어팟과는 다르게 크기별로 이어팁이 제공되는데 사진처럼 이어팁을 잡아당겨서 적절히 끼워주면 됩니다. 커널형 이어폰을 사용해보신 분들이라면 쉽게 사용하실 수 있을겁니다.

그리고 시리를 사용하고 싶은경우에는 설정에서 시리 기능을 On으로 변경하시고 "시리야"라고 호출을 해주시면됩니다. 시리가 응답을 하게될경우 즐겨찾기에 있는 플레이리스트를 재생하거나, 음량을 높이거나 다음곡으로 넘기는 등에 명령을 통해서 시리가 응답을 하게됩니다. 배터리 성능같은 경우도 물어보면 대답을 해준다고 하네요 운전중이나 손을 사용하기 어려울때 매우 유용할 것 같습니다. 음성으로 호출하는 것 말고도 에어팟프로의 한쪽을 길게 누름으로써 시리를 사용할 수도 있는데요. 설정-bluetooth에서 동그라미에 i가 적혀있는 아이콘을 누르면 

이런식으로 길게누르기를 통해서 할 수 있는 기능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럴경우 사진처럼 소음제어로 설정을 하거나 시리가 실행되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노이즈 캔슬링을 설정하거나 에어팟의 이름 또한 설정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주요기능들을 정리해놓은 사진을 가져와봤습니다. 에어팟프로에보면 평평한 부분이 있을텐데 그 부분을 탭해서 사용하는 기능들입니다. 그 부분을 한번 누르게 되면 음악 재생을 하거나 일시정지 또는 전화가 왔을때 전화를 받을 수있고, 두번 탭할경우에는 건너뛰기 세번 탭할경우에는 뒤로 건너뛰기가 가능합니다. 그리고 길게 누르게 되면 노이즈 캔슬링이 활성화되니 굳이 아이폰을 꺼내지 않고도 어느정도는 에어팟프로를 컨트롤 할 수 있겠지요? 

카시오 공학용 계산기 fx-570es plus , 기사시험 계산기 추천

Posted by daegeon
2020. 12. 25. 14:08 daily life

다들 국가기술자격시험을 볼때 사용할 수 있는 계산기의 종류가 한정되어있다는 사실은 알고계신가요? 오늘은 기사시험을 비롯해서 국가기술자격에 사용이 가능한 계산기의 종류에 대해서 알아보고 그중 하나인 카시오의 fx-570es plus라는 모델을 리뷰해보고 주요기능들에 대해서 작동방법들을 알아볼까합니다.

먼저 큐넷에 들어가보면 위와같이 국가기술자격시험을 볼때 사용이 가능한 계산기의 모델들이 나와있는데요 2020년 7월 1일을 시작으로 모든 종목에 적용이 된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제가 소개해드린 계산기가아니더라도 자신의 계산기 모델명이 위 사진에 있는 계산기에 해당이 된다면 사용이 가능하니까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제 제가 가지고 있는 fx-570es plus 계산기에 대해서 소개를 해드리자면 fx-570es plus의 경우는 사진처럼 계산기를 덮어서 먼지나 외부손상으로부터 보호할 수 있는 덮개랑 같이 제공이됩니다. 

참고로 가격대의 판매사이트마다 가격이 다르지만 이정도선에서 가격대를 참고하시면 괜찮을 듯 합니다. 

그리고 전원을 키는 방법은 우측상단에 'ON'버튼을 클릭해야지 전원이 들어오는 방식입니다. 

이런식으로 전원이 들어오면 화면에 숫자나 기호를 입력할 수 있도록 구성이됩니다.

그리고 대표적으로 사용해야하는 기능인 초기화기능을 소개해드릴까하는데요 계산기를 초기화하는 방법은 생각보다 간단했습니다. 먼저 SHIFT + 9버튼을 누르게 되면 위와같이 clear? 이라는 화면이 나오게됩니다. 여기서 3번버튼을 눌러서 All을 선택하면

다시한번 확인 문구가 나오게됩니다. 여기서 이제 = 버튼을 눌러주면 손쉽게 초기화가 진행됩니다.

초기화가 정상적으로 완료됐다면 이런화면이 나오게됩니다.

다음으로는 Solve기능을 이용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진처럼 x^2+2x+1이라는 간단한 이차방정식을 준비해봤는데요 여기서 SHIFT + CALC버튼을 누르고 그다음으로 =버튼을 누르게되면 

위에 사진처럼 손쉽게 해를 구할 수 있었습니다. 방정식의 해를 구하기 어렵거나 시간을 절약해야할때 매우 유용하게 사용하고있는 기능중 하나입니다.

이 외에도 벡터나 행렬기능을 비롯해서 저렴한 가격의 계산기이지만 나름 중요한 기능들은 다갖추고있는 계산기라고 생각이됩니다. 조금더 저렴한 계산기들도 많이 있지만 웬만한 기능들은 다 갖추고있는 무난한 계산기를 구매하고 싶은분들에게 추천드리는 모델입니다. 

대학생 무료 윈도우 이용하기 윈도우10 edu 시리얼키 발급받는 방법

Posted by daegeon
2020. 12. 24. 11:26 computer

다들 어떤 방식으로 윈도우 정품인증을 하시나요? 정품을 구입하시는분들도 있을테고 아니면 크랙이나 쿠팡과같은 경로를 통해서 정품인증을 하는경우도 다수 계실 것 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이러한 방법은 시간이 지나면 정품인증이 풀리거나 공식적인 방법이아니다보니 윈도우 지원을받거나 마음편하게 이용하기가 어렵다는 단점이있는데요 오늘 소개시켜드릴 방법은 대학생이라면 학생인증을 통해서 윈도우10 시리얼키를 무료로 발급받을 수 있는 방법에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제가 오늘 설명드릴 버전은 윈도우10 Edu라는 버전으로 윈도우10에도 윈도우10 Home, pro, enterprise 여러가지 버전있는데 그중에서 Pro버전과 제공하는 기능들이 같은 버전이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따라서 일반적인 목적으로 윈도우10을 설치하시는 분들이라면 문제없이 설치하여 사용하실 수 있을 것 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럼이제 시리얼키 발급을 위해서 아래 링크로 이동해주세요!

https://onthehub.com/download/free-software/windows-10-education-for-students/


링크로 이동하면 이런 화면이 나오게될겁니다. 여기서 'Check Eligibility'를 클릭해주세요. 여기서 본인의 대학에서 윈도우 Edu 버전을 지원해주는지 확일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자신의 학교를 찾기위해서 Country에서는 South Korea, School에서는 자신의 대학교를 찾아서 선택해주세요. 그뒤에 사진처럼 노란색박스 내부에 밑줄로 되어있는 부분을 클릭하면

이런식으로 아카데믹 소프트웨어 센터에 온것을 환영한다면서 자신의 학교로고와 함께 쇼핑시작이라는 박스가 나오게됩니다. 클릭해주세요!

이렇게 보면 첫번째칸에 윈도우10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사진처럼 선택해서 클릭해주세요!

그러면 이런식으로 Windows 10 Education을 무료로 구매할 수 있게됩니다.

그럼 이제 본인의 대학교 이메일을 등록해서 학생인증을 받아야하는데요 위에 사진처럼 등록을 클릭해주세요

그러면 이런식으로 사용자 조직에서 발급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라는 화면이 나오게됩니다. 여기서 꼭 자신의 대학교 이메일 계정을 입력해주세요

그러면 이런식으로 새로운 계정을 만들게 되는데 자신의 이름, 이메일, 비밀번호 등을 적절히 입력해주고

이런식으로 완료가되면 자신의 학교메일로 확인메일이 발송되었을 겁니다. 그럼 이제 자신의 학교 웹메일 홈페이지로 접속해서 확인을 해주면

이런식으로 이메일 주소가 확인됩니다. 이제 본격적으로 윈도우10 edu 버전을 무료로 구매할 수 있게됩니다.

같은 과정으로 윈도우 10 을 클릭해주세요!

카트에 무료로 추가를 해주면

이런식으로 무료로 결제가 가능합니다.

그리고 결제를 하면서 간단한 서명?을 입력해줘야하는데

위에 사진에 보면 사용자 이름과 서명에 각자 입력을 해주면됩니다.

여기서 주의할점은 사용자이름과 서명에 각자 조그만글씨로 이메일이랑 본인의 이름이 나와있는데 사진처럼 정확히 같은 내용으로 적어줘야지 수락이 진행된다는 점 참고해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그러면 이런식으로 처리가 되면서 빨간박스내부에 윈도우10 edu버전의 시리얼키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 시리얼키는 한달 동안만 확인이 가능하니까 꼭 바로사용하시거나 다른곳에 복사를 해두시길 바라겠습니다.

그리고 컴퓨터에서 설정-정품인증으로 이동해서 '제품 키 변경'을 클릭하고 기존에 사용하던 시리얼키를 변경해서 윈도우10 edu로 인증을 해보았습니다. 정말 간단하게 윈도우 정품인증을 할 수 있다보니 앞으로도 자주 사용하게 될 것 같네요 

아이폰 ios14.3에서 gba , psp 게임 실행하는법 알아보기

Posted by daegeon
2020. 12. 23. 11:41 computer

 오늘은 아이폰을 통해서 ppsspp 랑 delta라는 어플을 이용해서 gba파일이랑 psp나 ps시리즈의 iso파일을 구동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이전에도 이러한 에뮬게임들을 구동하는 방법들을 올렸었는데 아무래도 ios버전이 계속 업그레이드 되다보니 이전글에 올린방법들은 어플실행이 잘안되는 경우도 발생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오늘은 ios14.3 버전의 아이폰 xr을 바탕으로 gba랑 psp게임 파일을 구동하는 방법을 전체적으로 정리해서 포켓몬스터나 철권등의 옛날 게임들을 아이폰을 통해서 즐기고 싶으신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는 글을 써보려고 합니다. 먼저 두가지 게임을 구동하는 어플을 다운로드하기 위해서는 tutobox라는 어플을 설치해야합니다. 

https://tutubox.io/

아이폰을 통해서 위에 링크로 이동해주세요

링크로 이동하면 이러한 화면이 나오게될겁니다. 사이트 특성상 광고가 많이나오게되는데 열심히 종료하고 'install now'를 선택해주세요

'install now'를 클릭하면 이런화면이 나오는데 여기서 아래로 스크롤해주세요

아래로 스크롤하면 위와같은 몇가지 선택버튼들이 나오게되는데 여기서 'cert 1'을 클릭해줍니다. 

정상적으로 진행이되었다면 이렇게 tutobox.io에서 Tutobox를 설치할껀지에대한 선택박스가 나오게 됩니다. 여기서 설치를 클릭해주세요

그러면 이렇게 아이폰메인에 어플이 설치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일반어플처럼 바로 사용하는게 불가능합니다 그래서 우리는 설정-기기관리로 이동해서 디바이스 허용을 해줘야하는데 

이렇게 설정에서 '일반'을 클릭한후에

'기기관리'를 선택해줍니다

기기관리에서 위에 사진처럼 Coformatique라는 항목이 있을텐데 선택해서 디바이스에서 허용하도록 해주세요

그리고 설치한 어플을 실행하면 위에사진처럼 잘 실행이 될 겁니다. 그러면이제 gba를 구동하는 delta랑 psp파일을 구동할 수 있는 ppsspp를 설치할 수 있는데 delta의 경우 위에 빨간박스안에 보라색으로된 어플이고 ppsspp의경우는 파란색이랑 남색으로 이루어진 어플입니다. 자신이 구동하고자 하는 게임에 따라서 적절히 설치하면 될 것 같습니다. 저같은 경우는 설명을 위해서 둘다 설치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get'을 클릭해서 설치를 누르면 이런 박스가나오고 설치를 클릭하면

이렇게 설치가 진행됩니다. 일반적인 어플을 설치하는 모습이랑은 조금다르죠? 이제 어플을 설치해줬으면 게임파일을 아이튠즈를 통해서 넣어줘야합니다. 게임파일의 경우는 구글이나 네이버등에 검색해보면 충분이 찾을 수 있으니까 자신이 원하는 게임파일을 찾아서 아래사진처럼 바탕화면에 준비해주세요

저도 위에사진처럼 gba랑 iso파일을 하나씩 바탕화면에 준비했습니다.

그리고 아이폰이랑 PC의 아이튠즈가 정상적으로 연결되었다면 이러한 화면이 나오게 될겁니다. 여기서 '파일공유를 선택하면 위에 사진처럼 자신의 핸드폰에 설치된 몇가지 어플들이 나오게되는데 여기서 저희는 Delta랑 ppsspp만 선택해서 파일을 옮겨주면 됩니다.

만약에 gba파일을 옮기고 싶으면 Delta를 선택해서 바탕화면에서 빨간박스가 있는쪽으로 드래그를 해주면 매우 빠른속도로 파일이 이동되면서 게임이 옮겨집니다 생각보다 간단하죠?

그리고 이제 ppsspp에 iso파일도 옮겨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이제 아이폰으로 돌아와서 어플을 하나씩 실행시켜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ppsspp입니다.

이런식으로 파일이 잘 확인되는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근데 ppsspp의 경우는 몇가지 설정을 해줘야지 게임을 정상적으로 실행할 수있는데 ppsspp 셋팅방법은 제가 이전에 쓴 글에 포함되어있으니 참고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https://promation.tistory.com/107

정상적으로 설정까지 마치면 이렇게 실행이됩니다!

그리고 Delta를 실행시키면 이런화면이 나오는데 Delta의 경우는 실행시켜도 게임파일이 안나와있을겁니다. 그럴경우는 오른쪽상단에 +를 클릭해서 iTunes를 선택후

아이튠즈로 부터 import하겠다는 박스가나오면 import를 클릭해주세요

그러면 이렇게 자신이 설치한 게임파일이 확인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ppsspp랑 delta어플 설치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 최대한 자세히 설명을 한다고는 했는데 쉽게 따라오셨을지 잘 모르겠네요 ios버전에 따라서 이 어플이 막히기도하고 그래서 지금까지 많은 분들이 버전에따른 실행문의를 많이주셨는데 이제야 새로운 버전의 글을 올리게되네요 다들 유용하게 사용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