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 지역화폐 사용처 알아보기 , 경기지역화폐 오색전

Posted by daegeon
2020. 4. 20. 20:50 daily life

    오색전 사용처 어디서 알아볼까? 


요즘 경기재난기본소득과 거주지역 기본소득 받기위해서 지역화폐를 발급하신 분들이 많을 것 이라고 생각됩니다. 오늘 알아볼 지역화폐는 경기도 지역화폐중 하나인 '오색전'인데요. 지역화폐는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만들어진 카드형 화폐로 해당지역 내에서의 자금 역외유출을 방지하고 지역경제를 활성화시키기 위해 만들어진 화폐를 의미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오색전을 사용한다면 오산시 관내 대형마트나, 사행성업소등을 제외한 장소에서 IC카드 단말기를 사용하는 업소에 방문하면 일반 카드처럼 사용이 가능하답니다. 하지만 프랜차이즈 직영점과 같은 오산시 내의 사업장 주소지를 두지 않은 업소도 사용이 불가능 하기때문에 이러한 곳들을 구별하기 위해서는 미리 검색을 통해서 알아보고 방문하는게 좋은 방법이 될 것 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이렇게 발급받은 오색전을 어디서 사용이 가능할지 정확히 알아보기 위해서 경기지역화폐 홈페이지를 접속해서 사용처를 검색하는 방법을 알아보려고 니다. 

먼저 오색전을 수령받으셨다면 대부분 이런 디자인의 카드를 받으셨을 겁니다. 분홍색카드로 오산의 마스코트인 까산이가 그려져있습니다. 오색전은 만으로 14세 이상이면 신청이 가능하며 경기지역화폐 어플을 설치하시면 쉽게 가입후 우편으로 수령이 가능하고, 오프라인으로 가입을 원하는 경우 NH농협은행, 오산농협, 새마을금고, 새오산신협등 에 방문하셔서 발급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이 카드는 교통카드기능을 추가한 오색전인데요. 오색전을 본격적으로 사용하고싶은 분들이라면 교통카드기능을 추가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충전은 일반 교통카드처럼 역사내의 충전기나 편의점등에서 충전하시면 된다고 합니다.  

캐시비 기능을 탑재해서 분홍색 오색전은 발급비용이 0원인데반해 이카드는 2000원의 발급비용이 추가로 들어갑니다. 

그럼이제 오색전을 어디서 사용할 수 있을지 오산 지역화폐 사용처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아래링크로이동을 해주세요!

 http://www.gmoney.or.kr/

 경기지역화폐 홈페이지로 접속을 하게되면 이런 화면이 나올텐데요 현재 접속자들이 많다보니 이런 화면이 나오는듯 합니다. 여기서 홈페이지로 이동해주셔도되고 가맹점안내를 바로 클릭하셔도됩니다. 



바로 홈페이지로 들어가신 경우에는 이런식으로 가맹점찾기 메뉴를 찾아서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가맹점 찾기를 누르면 이런식으로 시, 군 을 선택하는 항목이 있을겁니다. 눌러보면 

이렇게 경기도내에 있는 시들의 목록이 나올겁니다. 여기서 오산시를 선택해주면 된답니다. 만약 경기도내의 다른지역을 보고싶다면 같은 과정으로 찾아 보시면 되겠죠?

그래서 오산시를 선택하면 아래에 오산시 지역화폐 사용처들 목록이 쭉 나옵니다. 여기서 자신이 사용하고 싶은 업소의 이름을 직접검색해도되고 어디서 사용이 가능할지 한번 쭉 흝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이런식으로 다양한 음식점부터 마트, 미용실, 병원까지 골고루 사용이 가능한데요 오산내에서만 사용을 한다면 대부분의 가게에서 체크카드처럼 사용이 가능할 것 같습니다. 그리고 오색전은 다양한 소비자와 사업자모두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는데 사용자에게는 충전시 6퍼센트의 포인트를 항상 지급한다고 합니다 10000원을 충전하면 600원이 충전되는 방식이죠 하지만 50만원까지의 포인트지급 한도를 두고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라며, 명절 등의 기간에는 10%의 포인트를 지급합니다. 또한 연말 소득공제 30%를 제공하기 때문에 사용말 잘한다면 혜택이 많은 카드인 것 같습니다. 또한 청년기본소득이나 산후조리비 같은경우도 오색전을 통해서 지급하기 때문에 해당되시는 분들은 잘알아보고 이번기회에 발급해놓으시는것도 좋은 방법일 것 같습니다. 다들 재난기본소득을 통해서 위기를 극복하시는데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