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시오 공학용 계산기 fx-570es plus , 기사시험 계산기 추천

Posted by daegeon
2020. 12. 25. 14:08 daily life

다들 국가기술자격시험을 볼때 사용할 수 있는 계산기의 종류가 한정되어있다는 사실은 알고계신가요? 오늘은 기사시험을 비롯해서 국가기술자격에 사용이 가능한 계산기의 종류에 대해서 알아보고 그중 하나인 카시오의 fx-570es plus라는 모델을 리뷰해보고 주요기능들에 대해서 작동방법들을 알아볼까합니다.

먼저 큐넷에 들어가보면 위와같이 국가기술자격시험을 볼때 사용이 가능한 계산기의 모델들이 나와있는데요 2020년 7월 1일을 시작으로 모든 종목에 적용이 된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제가 소개해드린 계산기가아니더라도 자신의 계산기 모델명이 위 사진에 있는 계산기에 해당이 된다면 사용이 가능하니까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제 제가 가지고 있는 fx-570es plus 계산기에 대해서 소개를 해드리자면 fx-570es plus의 경우는 사진처럼 계산기를 덮어서 먼지나 외부손상으로부터 보호할 수 있는 덮개랑 같이 제공이됩니다. 

참고로 가격대의 판매사이트마다 가격이 다르지만 이정도선에서 가격대를 참고하시면 괜찮을 듯 합니다. 

그리고 전원을 키는 방법은 우측상단에 'ON'버튼을 클릭해야지 전원이 들어오는 방식입니다. 

이런식으로 전원이 들어오면 화면에 숫자나 기호를 입력할 수 있도록 구성이됩니다.

그리고 대표적으로 사용해야하는 기능인 초기화기능을 소개해드릴까하는데요 계산기를 초기화하는 방법은 생각보다 간단했습니다. 먼저 SHIFT + 9버튼을 누르게 되면 위와같이 clear? 이라는 화면이 나오게됩니다. 여기서 3번버튼을 눌러서 All을 선택하면

다시한번 확인 문구가 나오게됩니다. 여기서 이제 = 버튼을 눌러주면 손쉽게 초기화가 진행됩니다.

초기화가 정상적으로 완료됐다면 이런화면이 나오게됩니다.

다음으로는 Solve기능을 이용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진처럼 x^2+2x+1이라는 간단한 이차방정식을 준비해봤는데요 여기서 SHIFT + CALC버튼을 누르고 그다음으로 =버튼을 누르게되면 

위에 사진처럼 손쉽게 해를 구할 수 있었습니다. 방정식의 해를 구하기 어렵거나 시간을 절약해야할때 매우 유용하게 사용하고있는 기능중 하나입니다.

이 외에도 벡터나 행렬기능을 비롯해서 저렴한 가격의 계산기이지만 나름 중요한 기능들은 다갖추고있는 계산기라고 생각이됩니다. 조금더 저렴한 계산기들도 많이 있지만 웬만한 기능들은 다 갖추고있는 무난한 계산기를 구매하고 싶은분들에게 추천드리는 모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