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소 에어팟 철가루 방지 스티커 부착방법 및 후기

Posted by daegeon
2021. 1. 27. 21:55 smart device

요즘은 다이소에서도 에어팟에 관련한 악세사리들을 많이 파는것을 볼 수 있는데 오늘은 다이소에서 구매한 에어팟 철가루방지 스티커를 부착해보려고합니다. 이 스티커는 철가루 방지역할이 있기도하지만 저같은 경우는 내부에 흠집이나 기스가 생기는 것도 막아주는 스킨같은 역할을해서 가끔 구매해서 부착해주고는 하는데 인터넷 사이트에서 주문하는건 귀찮기도하고 다이소 제품이다보니 가격에 비해서 제품이 괜찮은 것 같아 소개를 해드리려고합니다. 사진에 보이듯이 가격은 굉장히 저렴한 1000원입니다. 에어팟1세대 모델 뿐만아니라, 에어팟 프로 전용 철가루 방지 스티커도 있으므로 에어팟 프로를 사용하시는 분들도 같은 제품을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색상은 골드, 블랙, 실버, 로즈골드 이런식으로 있었는데 저같은 경우는 블랙을 구매했습니다.

내부를 열어보면 왼쪽 사진처럼 철가루방지스티커, 먼지제거스티커, 클리닝페이퍼 이런식으로 구성이들어있는데 저렴한 가격임에도 필요한 제품들은 모두 들어있는 편입니다. 스티커같은 경우는 하나만 들어있기 때문에 붙히실 때 신중하게 붙히시거나 여분의 스티커를 구매하는것도 좋은 방법이라는 생각이듭니다.

붙히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에어팟에 들어있는 콩나물?을 사진처럼 빼주고 에어팟 본체에 먼저 들어있는 클리닝페이퍼와 먼지제거스티커를 이용해서 부착면을 깨끗하게 닦아주어야합니다. 사진처럼 Dust-absorber가 들어있는데 테이프처럼 접착력이 있어서 붙어있는 먼지들을 제거할 수 있습니니다. 그리고 물티슈랑 dry 티슈같은게 들어있어서 깨끗이 닦아낼 수 있었습니다. 

부착면에 먼지가 남아있으면 이쁘게 붙히기가 어려우니 꼼꼼히 먼지를 제거해주세요. 어느정도 깨끗하게 닦였다는 느낌이들면

이제 모양에 맞게 철가루 방지스티커를 부착해주시면 됩니다. 아무래도 에어팟 뚜껑쪽이 붙히기가 어렵다보니 얇은 드라이버 등으로 모양을 맞춰가면서 붙히시면 그나마 나을 것 같네요. 본체 부분같은 경우는 힌지가 비교적 쉽게 부착할 수 있었습니다. 

드디어 모두 부착이되었습니다.잘 붙혀진 것 같나요? 스티커가 굉장히 얇기도하고 자성이 있다보니 부착하기 어려운편에 속한다고 생각이되는데 그래도 살때마다 나름 만족하면서 붙히고 있습니다,,ㅎ

처음에는 가격때문에 퀄리티가 별로일까하고 생각도 했는데 생각보다 괜찮은 것 같습니다. 새로운 스티커를 붙히니까 나름 깨끗한느낌이드네요

다 붙히고나면 이정도에 쓰레기가 나오게됩니다,,,

약간 빈틈이 보이기는하는데 이정도면 잘 부착된 것 같네요. 블랙색상은 처음구매해 보는데 생각보다 괜찮은 것 같습니다. 스티커가 굉장히 얇다보니 붙히실때 스티커가 찢어지지 않게만 주의하면 부착하는데 큰문제는 없을 것 같습니다. 철가루 방지 스티커없이 사용하다보면 에어팟에 철가루가 쌓이게되고 이게 쌓이다보면 뚜껑을 여닫으면서 에어팟에 흠집이 날 수 있다보니 아무래도 깨끗하게 오래 에어팟을 사용하고 싶으시다면 이렇게라도 스티커를 부착하는 것을 꼭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