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m 모바일 데이터쉐어링 요금제 알아보기

Posted by daegeon
2021. 1. 8. 20:24 smart device

최근 자급제폰을 구매하시는분들이 많아지면서 kt m 모바일과 같은 알뜰요금제를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이 늘어났을 것으로 예상이됩니다. 저 또한 현재 사용하고있는 요금제의 약정이 끝나면 알뜰요금제로 넘어가서 사용을 해볼까 고려중인데요, 기존의 통신사들에 비해서 저렴한 비용으로 요금제를 이용할 수 있고 장기적으로 볼 수록 많은 이득이 있다고 생각이됩니다. 오늘은 알뜰폰 요금제중에 데이터쉐어링을 이용할 수 있는 요금제에 대해서 알아보려고하는데요, 스마트폰을 제외하고도 서브폰이나 태블릿등을 밖에서도 데이터를 통해서 이용하고 싶으신분들이 사용하시면 정말 좋은 요금제입니다. 기존에는 kt, sk, lg와 같은 메이저 통신사에만 있었지만 요즘은 알뜰요금제에도 등장하면서 kt m 모바일에서는 최대 2회선까지 무료로 나눠쓸 수 있는 요금제가 등장했습니다. 데이터 쉐어링 요금제 때문에 비싼 비용을 지불하면서도 메이저 통신사를 이용하셨던 분들에게는 정말 좋은 요금제가 아닐까 하고 생각이됩니다. 

kt m 모바일에서는 이 요금제를 2nd 디바이스라는 요금제로 설명하고 있는데요 홈페이지에서 요금제를 살펴보면 데이터만 제공해서 2개의 단말에 사용할 수 있는 요금제가 있고 가장 아래에보이는 데이터 쉐어링 전용요금제를 이용하면 기존의 사용하는 요금제를 다른 단말기와 공유해서 사용할 수가 있습니다. 

2nd디바이스 요금제의 맨위에있는 데이터 년 2GB요금제를 한번 살펴보았습니다. 이 요금제는 연간 1회만 납부해서 수신용 핸드폰으로 사용을 하는 요금제 인듯합니다.

그리고 아무래도 가장많은 관심을 가지실 데이터쉐어링 전용요금제를 살펴보면

오늘 설명할 데이터쉐어링 요금제입니다. 기존의 사용하던 모회선과 결합을 해서 데이터를 공유하고 두개회선까지 사용할 수 있는 요금제로 설명에서 나와있듯이 태블릿이나, 세컨폰, 등에 유심을 넣어서 단말기를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모회선으로 사용할 수 있는 요금젣들이 정해져있는데 아래와 같습니다. 그리고 월 기본제공 데이터에서만 데이터 쉐어링이 가능하고 일제공, Qos제공 데이터의 경우는 데이터 쉐어링이 불가능하다고하니 꼭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모두다 맘껏 11GB+
모두다 맘껏 100GB+
모두다 맘껏 100GB+(시즌)
데이터 맘껏 15GB+/100분
데이터 맘껏 10GB+/100분
데이터 맘껏 6GB+/100분
M 데이터 선택 USIM 6GB

 

데이터 쉐어링이 적용되는 대표적인 요금제인 모두다 맘껏 요금제를 한번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모두다 맘껏 요금제 전부가 데이터 쉐어링이 가능한것은 아니고 모두다맘껏 11GB+, 100GB+의 경우에만 데이터 쉐어링이 적용됩니다. 이중에서 아무래도 많이 사용하실꺼라고 생각되는 요금제는 모두다맘껏 11GB+라고 생각되는데요 

모두다 맘껏 11GB+는 음성과 문자 무제한으로 제공이되고, 데이터 10GB 그리고 하루에 2GB씩 데이터를 제공하고 이 데이터또한 다쓰게 되면 속도제한 3Mbps로 데이터가 무제한 제공됩니다. 현재 2021년 01월 기준으로 가입시에 12개월동안 100GB를 추가로 제공한다고하니 일반적으로 스마트폰을 사용하시는 분들에게는 충분히 넉넉한 데이터가 아닐까하고 생각이됩니다. 여기서 데이터 쉐어링으로 사용할 수 있는 데이터는 10GB이며, 이를 초과할때는 추가 요금이 발생한다고 합니다.

알뜰폰 요금제의 장점은 아무래도 인터넷을 통해서 쉽게 구매가 가능하도록 잘되어있다는 점인것 같습니다. kt m 모바일은 대리점에 직접가서 신청할 필요없어 홈페이지를 통해서 신청하면되는데 아래 링크를 달아놓도록 하겠습니다. 아래사이트를 요금제를 고르고 신청을 하면 집으로 유심이 도착해서 사진처럼 유심을 교환하면 됩니다. 

 

KT가 만든 대한민국 1등 알뜰폰 – kt M 모바일 공식 다이렉트몰

믿을 수 있는 기업 국민기업 KT의 그룹사로서 믿고 사용할 수 있는 기업 우수한 통화품질 KT통신망을 사용해 우수한 통화품질을 제공합니다 합리적인 통신비 거품을 뺀 업계 최저 수준 요금제를

www.ktmmobile.com

그리고 태블릿등에 사용할 데이터쉐어링 유심을 추가로 신청하면 택배를 통해서 두개의 유심을 받을 수 있는데 이 유심을 각각 스마트폰과 데이터를 공유하고싶은 기기에 넣어서 사용을 하시면 됩니다. 요즘 저렴한 가격의 태블릿들이 많이 출시되다보니 공부용이나 업무용, 그리고 네비게이션 용도로도 데이터 모델을 많이 구매하시는 것같은데 알뜰폰 요금제를 통해서도 이렇게 데이터 쉐어링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니 유용하게 사용하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