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리퍼기간 조회방법 및 아이폰 무상리퍼 조건 알아보기

Posted by daegeon
2016. 7. 24. 10:35 smart device

자 오늘은 아이폰 리퍼기간 조회방법 및 아이폰 무상리퍼 조건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아이폰이 무상리퍼를 받을 수 있는지를 알려면 리퍼기간을 확인해야겠죠? 그럼먼저 아이폰 리퍼기간 조회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고 무상리퍼 조건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아래링크로 이동해주세요.

https://support.apple.com/ko-kr

링크로 이동하면 위와같은 화면이 나올겁니다. 애플 고객센터 화면인데요 저기 오른쪽 상단에 표시해 놓은 지원 문의하기를 클릭해주세요.

그러면 위와같은 화면이나오는데 마우스스크롤을 조금만 내리면

위와같이 몇가지 설명이 나오는데 빨간색으로 표시된 보증을 확인 이라는 파란색 글씨를 클릭해주세요.

그럼이제 애플기기의 하드웨어 일련번호를 입력하면 무상리퍼기간을 조회할 수 있는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그렇다면 일련번호는 어떻게 찾을까요 저기 빨간색으로 표시된 일련번호를 찾는 방법을 누르면 방법이 나오게 되는데

아이폰이나 아이팟외에도 맥과같은 애플기기도 일련번호 조회가 가능하지만 오늘은 아이폰 리퍼기간 조회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고 있으니 저기 표시되어있는 설정-일반-정보 순서를 따라서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아이폰 메인화면에서 설정에 들어가 줍니다.

그다음 일반-정보 순서로 이동해주세요.

그럼 아이폰 정보들이 나오게 되는데 약간만 내려가면

저기 일련번호가 보이는군요!! 이제 이 일련번호를 가지고

아까 하드웨어 일련 번호 입력창에 입력하면 됩니다. 일련번호와 밑에 확인 코드를 입력하고 계속을 누르게 되면

맨밑에 수리 및 서비스 적용범위가 나옵니다. 저같은 경우는 1년넘게 사용을 해서 무상리퍼기간이 지났군요. 이제 무상리퍼 사유에 대해서 몇가지 알아보면

1. 슬립버튼 또는 홈버튼이 함몰되거나 작동이 안될경우

2. 카메라 화소가 불량일경우

3. 배터리가 빠르게 방전되는등의 문제가 있을때

4. 액정에 먼지가 유입되었을때

5. 통화품질이 불량일 경우 

6. 이어폰 잭단자가 고장났을 경우

7. 터치인식이 되지않을경우 있을경우

위와같은 조건들은 소비자과실로 인해 발생한고장과같이 외부로 부터 충격을 받아서 깨지거나 고장나지 않았을경우에 가능한 조건들 입니다. 그리고 무상리퍼를 받을 수 있는 기간이면서 사설업체로 부터 as를 받은 기록이 없어야 무상으로 리퍼가 가능하겠죠? 지금까지 아이폰 리퍼기간 조회방법 및 아이폰 무상리퍼 조건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