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G4 스펙 및 기능 알아보기 !!

Posted by daegeon
2016. 7. 14. 20:02 smart device



지금은 G5가 나온시점이지만 비교적 가격이 저렴해져서 사람들이 찾고 있는 LG의 G4의 스펙 및 기능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먼저 LG G4의 특징 및 기능에 대해서 알아보면 



첫번째 특징으로는 뒷면의 재질을 다양하게 선택할 수 있다는 점 입니다. 위 사진은 천연가죽을 이용해서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었습니다. 



다음으로는 ceramic 커버인데 도자기 같은 느낌을 주어서 은은하고 고급스러운 느낌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그다음은 metallic 커버인데 위 사진과같이 일정패턴이 적용되어서 지루하지 않은? 느낌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마지막으로 골드 색상도 있네요 


slim arc 디자인은 후면이 곡선형태로 되어있어서 손으로 잡았을때 착 붙는 편안한 그립감과 충격을 흡수하는 탄성으로 강한 내구성을 제공한다고 합니다.



G4에 대해서 알아보면서 좋아보였던 점은 카메라기능 및 성능에 많은 신경을 썼다는 것이었습니다. 먼저 LG G4의 후면에는 1600만 화소의 카메라가 탑재되어있습니다. 조리개 값은 F1.8의 렌즈를 탑재했는데 조리개 값은 렌즈를 통해 들여오는 빛의 밝기를 나타낸 수치라고 합니다. 



그리고 컬러 스펙트럼 센서를 통해서 색상의 왜곡없이 본연의 색감을 담아낸다고 합니다. 



다음으로는 전문가 모드인데요. 물론 이 기능을 다 사용하려면 카메라기능에 대해서 잘알아야 겠지만 기본카메라로도 많은 효과 및 조절을 할 수 있어서 사진을 많이 찍는 분이시라면 굉장히 유용할 듯 합니다. 



레이저 오토포커스 라는 기능은 피사체와의 거리를 빠르게 측정하여 초점을 잡아준다고 합니다. 



보통은 스마트폰 전면 카메라로는 높아도 500만화소를 탑재하는게 일반적이었는데 G4에는 800만화소의 전면 카메라가 탑재되었습니다. 이를 통해서 전면카메라도 후면카메라 못지않게 좋은 화질의 사진을 찍을 수 있겠군요. 아 그리고 저기 손바닥을 펴고 주먹을 쥐면 사진이 찍히는 기능은 친구 휴대폰을 통해서 사용해 봤는데 셀카를 자주 찍는 분이시라면 단체로 셀카를 찍을때 굉장히 유용할거라고 생각되었었습니다.



갤럭시 s6와 같은 경우에도 이런기능이 탑재 되었죠 갤럭시 같은 경우에는 홈버튼을 두번누르면 1초이내에 카메라가 실행되는데 G4같은 경우에는 0.6초 만에 카메라가 실행된다고 합니다. 



그 다음 디스플레이로는 5.5 인치의 IPS Quantum 디스플레이를 탑재했는데 이 디스플레이는 뛰어난 시인성으로 야외에서도 또렷한 화면을 볼 수 있다고 합니다. 



다음으로는 LG G4의 큰장점이라고 볼 수 있는 탈착형 배터리 입니다. 요즘 스마트폰들은 일체형 배터리로 출시되는 경우가 많아서 다들 보조배터리를 번거롭게 들고 다니시는 경우가 많을겁니다. 하지만 G4같은 경우에는 탈착형 배터리를 지원해서 여분의 배터리를 가져간다면 여행이나 외부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거라고 생각됩니다.


이제 LG G4의 스펙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주요스펙을 간단하게 표로 정리해보면



 디스플레이

138.8mm(5.5인치) QHD (2560*1440) 

 배터리

용량 3000mAh 

외관사양 

무게 155g 색상 화이트 골드, 세라믹 화이트, 메탈릭 그레이, 천연가죽 브라운 / 블랙 / 스카이블루 / 핑크 / 오렌지 

크기 (높이 폭 두께) 148.9 * 76.1 *6.3 ~9.8mm 

 카메라 

 후면 1600만화소 

전면 800만화소 

 프로세서 

 퀼컴스냅드래곤 808 프로세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