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노트4 스펙 및 기능 알아보기

Posted by daegeon
2016. 7. 16. 17:35 smart device


갤럭시노트4는 처음나왔을떄에 비해서 가격이 저렴해져서 지금도 생각보다 많은 분들이 구매하는 스마트폰 같더군요. 그래서 오늘은 갤럭시노트4의 스펙 및 기능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갤럭시노트 시리즈 하면 생각나는것은 큰화면과 s펜이죠? 갤럭시노트4는 s펜을 사용하여 위 사진과 같은 다양한 기능을 이용할 수 있고

메모를 할때도 손쉽게 다양한 기능을 이용해 자신만의 노트를 만들 수 있습니다.


갤럭시노트1부터 s펜의 필기감은 계속해서 발달했고 노트4에서는 기존의 노트시리즈보다 훨씬더 섬세하고 부드러운 필기감을 제공한다고 합니다.


화면 크기는 5.7인치의 큰화면을 탑재했고 Quad HD S 아몰레드 디스플레이를 탑재해서 보다 선명한 색 재현력을 보여준다고 합니다.


갤럭시노트4는 카메라에서도 다양한 기능을 탑재했는데 첫번째로는 와이드 셀프샷을 이용햇 셀카를 찍을 때 넓은 화면을 담아낼 수 있다고 합니다. 

전면 카메라는 370만화소를 탑재했고 조리개값이 클수록 많은 빛을 흡수 할 수 있는데 F1.9의 조리개를 탑재하여 어두운 상황에서도 밝은 사진을 찍어낼 수 있다고 합니다.

다음으로는 스마트OIS라는 기능인데 손떨림에 의한 흔들림을 감소시켜서 손떨림으로 인해 사진이 흐릿하게 찍히는 일을 방지 할 수 있습니다.

또한 고속충전을 지원해서 급하게 충전해야 할 때 빠르게 충전이 가능합니다.

테두리에는 메탈 프레임이 적용되어있고 곡선이 들어간 테두리는 편안한 그립감을 제공한다고 합니다.

광대역 LTE - A 는 서로다른 주파수 대역을 묶어서 사용하며 최대 225Mbps의 속도를 가진다고 합니다.

이제 갤럭시노트4의 주요스펙에 대해서 알아보면 


 디스플레이

종류(Main) Super AMOLED

 크기(Main) 143.9 mm

해상도(Main) 2560 x 1440 (Quad HD)

 외관사양

크기(세로x가로x두께) 

153.5 x 78.6 x 8.5 mm

 무게 176 g

 배터리

 표준 배터리 용량 3,220 mAh

 카메라

 메인 카메라 - 화소 CMOS 16.0 MP

메인 카메라 - 플래시 지원

전면 카메라 - 화소 CMOS 3.7 MP

프로세서 

 CPU 속도 1.9 GHz,1.3 GHz

CPU 종류 Octa-Core

 메모리

 외장 메모리 지원 MicroSD (Up to 128 GB)
RAM Size (GB) 3 GB
ROM Size (GB) 32 G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