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페이스북 용량 줄이는 방법 알아보기!

Posted by daegeon
2017. 1. 12. 11:25 smart device

아이폰 16GB 사용자라면 누구나 용량에 대한 걱정을 한번쯤을 해보셨을텐데요. 처음에 아이폰을 구매할때는 별생각 없이 구매했지만 사용하다보니 생각보다 용량이 부족해지는 문제가 발생하게 됩니다. 그래서 오늘은 많은 분들이 사용하시는 페이스북 어플의 용량을 줄여서 아이폰의 용량을 확보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페이스북어플입니다. 페이스북어플을 사용하다 보면 시청한 동영상이나 사진과 같은 각종 데이터나 캐시파일들이 쌓이게 됩니다. 먼저 페이스북이 얼마나 용량을 차지하고 있는지 확인해볼까요? 

먼저 설정에 들어가서 

'일반' 클릭후

'저장공간 및 iCloud 사용내용'을 클릭하고 

'저장 공간 관리'를 클릭하면 

다양한 어플들이 차지하고 있는 용량을 보여주면서 그 중 페이스북이 차지하고 있는 용량을 표시 해줍니다. 위 사진에서 보면 저같은 경우에는 442.4 MB의 용량을 차지하고 있는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럼이제 페이스북의 용량을 줄이기 위해서 페이스북 어플에 접속해주세요!

어플접속후 오른쪽 하단에 보이는 메뉴버튼을 누르면

위와같은 화면이 나오게됩니다. 아래로 스크롤해보면

맨밑에 로그아웃이라는 항목이있습니다. 로그아웃을 클릭해주세요.

로그아웃이 완료되었으면 

다시 페이스북에 로그인을 해주세요.

로그인이 완료되면 페이스북 용량줄이기의 모든 과정이 완료된겁니다.  아까와 같은 방식으로 설정에 들어가서 페이스북이 차지하는 용량을 확인해보면 

많은 용량이 줄어든건 아니지만 어느정도 용량이 줄어들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처음에 차지하고 있던 용량이 많을수록 이과정을 통한 효과가 다를거라고 생각이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