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g5 간단하게 스펙 및 기능 알아보기

Posted by daegeon
2016. 7. 19. 23:48 smart device


오늘은 지난번 lg g4에 이어서 g5의 스펙 및 기능에 대해서 간단하게 알아보려고 합니다. 

먼저 lg g5는 탈착형배터리를 탑재했습니다. 지금 출시되는 스마트폰은 대부분 일체형 배터리를 탑재한다는 점에서 큰장점일 수 있을 거라고 생각이됩니다. 또한 이 배터리를 교체하는 모듈부분을 교체하여 HI Fi나 카메라 기능등을 확장시킬 수 있습니다.

g4에 이어서 g5또한 카메라에 많은 기능을 탑재했는데요 첫번째로는 135도의 광각카메라로 사람의 시야보다 더 넓은 범위의 사진을 카메라에 담아낼 수 있다고 합니다. 지난번에 다이소 셀카렌즈를 구입하면서 광각렌즈 기능에 대해서 포스팅 했었는데 궁금하신분들은 아래링크를 통해서 어떤기능인지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http://promation.tistory.com/20

후면카메라는 1600만화소와 f1.8값의 렌즈가 적용되었습니다. f1.8은 조리개값을 의미하는데 이값이 클수록 더 많은양의 빛을 담아낼 수 있습니다. 

후면에 탑재된 듀얼카메라는 아까 언급한 광각카메라와 일반카메라기능을 쉽게 전환하여 사용할 수 있도록 되어있다고 합니다.

위 듀얼카메라를 이용해서 위 사진과 같이 독특한 효과를 이용할수도 있고

다양한 필터를 내장해서 색다른 분위기를 연출할수도 있다고합니다.

전면카메라로는 800만화소의 카메라를 탑재했고 g4시리즈와 같도록 손을 폈다가 주먹을 쥐면 사진이 찍히는 기능은 여전히 있고 빠르게 두번반복하면 4장을 연속해서 찍어주는 기능이 추가된듯 합니다.

얼굴을 인식해서 자동으로 셀카를 찍는 기능이 있다고하는데 과연 원하는 사진을 담을 수 있을지 궁금하군요.

g5의 화면크기는 5.3인치이고 ips Quantum 디스플레이를 탑재해서 강한 햇빛아래서도 선명한 화면을 즐길 수 있다고 합니다.

스마트폰을 사용하다보면 중요한 업무를 보거나 어플을 사용하기위해서 화면을 키는게아니라 시간이나 배터리 날짜등을 확인하려고 자주 켜고 끄는것을 반복하고는 합니다. 그래서 이러한 점을 방지하기 위해 g5는 꺼져있는 화면에서도 시간 날짜 배터리 알림등을 확인할 수 있다고합니다. 

g5의 프로세서는 스냅드래곤 820으로 적은전력으로 향상된 속도를 즐길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10분충전으로 4시간 사용이 가능할 정도의 고속충전을 지원해서 급한상황에서 유용하게 사용이 가능할 듯 합니다. 

스마트폰이 고장나거나 너무느려졌을때 일일이 파일을 옮겨서 백업해두기에는 너무 번거롭고 어렵습니다. 그래서 g5는 lg 백업기능을 통해서 사진 영상 음악 주소록 게임데이터 카카오톡 대화등을 새휴대전화기로 옮기거나 원래 휴대폰으로 복원시킬 수 있습니다.

이제 lg g5의 스펙에대해서 간략하게 알아보면 

디스플레이 

 134.6mm QHD IPS quantum (2560*1440) 5.3인치

배터리 

 2,800mAh

외관사양 

 크기 (높이 폭 두께) 149.4 x 73.9 x 7.7mm

무게 159g 색상 실버 티탄 골드 핑크

카메라 

 후면 카메라 1,600만화소 , 광각  800만화소

전면 카메라 800만화소

프로세서 

 퀄컴 스냅드래곤 820 프로세서(2.15 GH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