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금융투자 해외주식 사는법, 해외주식 간편투자

Posted by daegeon
2021. 1. 8. 00:48 daily life

요즘은 주식에 대한 관심이 많아지면서 관련서적이나, 유튜브 영상등을 통해서 관련 정보들을 쉽게 접할 수 있는데요, 대부분은 국내주식거래에 관심이 있지만 애플이나 테슬라와같은 해외주식에 대한 정보들도 많이 접하면서 해외주식에 관심을 가지게 되신 분들도 많을 것 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그래서 오늘은 신한금융투자의 해외주식 사는법을 알아보려고하는데요, 해외주식 거래를 위해서는 신한금융투자 CMA계좌가 미리 개설되어있어야하기 때문에 아직 CMA계좌가 없으신분들은 계좌개설 후 신한알파 어플을 설치하고 과정을 따라와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그럼이제 준비가 다 되었다면 신한알파 어플을 실행해주세요.

어플을 실행하면 저처럼 신한금융투자 어플의 메인화면이 나오게될겁니다. 왼쪽사진에서 우측상단에 보면 메뉴아이콘이 이 있는데 클릭해주세요. 그다음으로 해외주식 항목을 클릭해주세요.

그리고 해외주식 간편투자 메뉴를 선택하고, 환전없는 해외주식투자를 선택해주세요, 제가 오늘 설명해드릴 신한금융투자 해외주식 사는법은 환전없는 해외주식투자라는 방식인데요. 해외주식을 주문할 때 별도의 환전과정을 거치지 않고 보유하고 있는 원화 또는 외화를 이용해 해외주식을 거래할 수 있는 편리한 방법입니다. 

하지만 아직 해외주식 거래를 해보지 않으신분들은 저처럼 해외주식 이용신청을 먼저해주셔야합니다. 왼쪽사진처럼 이용신청하기를 클릭하고 계좌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그리고 해외주식이용신청을 눌러주면 오른쪽사진처럼 여권상에 나와있는 영문명 그리고 해외주식 약관확인등에 동의를 체크할 수 있는 항목들이 나오게됩니다. 읽은후에 약관확인에 동의를 해주면

이런식으로 해외주식 이용신청이 완료됩니다. 신청이 정상적으로 완료되면 오른쪽사진처럼 카톡으로도 알림이 오게됩니다! 이제 신한금융투자 계좌를 이용해서 해외주식 거래를 할 수 있는 준비가 모두 완료되었습니다.

그다음으로는 국내주식을 이용할때처럼 신한 알파를 이용해서 해외주식을 검색하고 거래할 수 있습니다. 저는 애플을 한번 검색해보았는데요 국내주식과 똑같이 차트도 볼 수 있고 관심종목에 추가해서 국내주식과 통합적으로 주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신한알파를 통해서 해외주식을 거래하시는 분들은 소수점 투자 서비스 또한 많이 이용하시는 것으로 알고있는데 소수점투자의 경우는 다음번에 한번 다루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럼 지금까지 신한금융투자 해외주식 사는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꼼꼼히 알아보시고 다들 좋은 투자 하시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