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접 구매한 다이소 이어폰 연장선 후기!

Posted by daegeon
2020. 6. 1. 16:06 daily life

다들 이어폰이나 헤드폰을 자주사용하시나요? 저같은 경우는 데스크탑에 헤드폰이나 이어폰을 연결해서 영상을 보거나 음악을 듣는경우가 많은데 데스크탑 앞쪽에있는 3.5파이 스피커포트를 이용하다가 어느순간부터 소리가 자주 끊기고 연결이 안되는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아무래도 헤드폰을 자주 사용하면서 포트접촉부분이 움직이고 빠지는 현상이 반복되다보니 연결하는 부분에 문제가 생긴듯 했습니다.  그래서 데스크탑후면에 있는 스피커포트를 이용하려는데 문제는 이어폰하고 헤드폰케이블의 길이가 너무 짧아서 이용하기에 너무 불편하더군요. 그러던도중 다이소를 방문했는데 우연히 이어폰 연장케이블을 판매하는것을 발견했습니다.  

다이소에 방문해보시면 두가지 종류의 이어폰 연장 케이블이 있을겁니다. 하나는 위사진과같은 100cm의 길이 이어폰 연장케이블이고

두번째로는 약 19cm길이의 이어폰 젠더입니다. 저같은 경우는 길이가긴 연장선이 필요했기때문에 100cm로 선택을 했으며 가격은 같았습니다. 필요용도에따라서 선택을 하시면 될듯합니다. 19cm와 100cm의 차이점이라면 19cm연장선은 마이크 기능이 탑재되고 100cm 연장선의 경우는 단순히 이어폰을 연장시켜주는 역할만 하는것 같습니다. 

구매를 한후 집에가져와서보니 TG에서 만든 제품이더군요 TG는 옛날에 삼보컴퓨터라는 브랜드로 유명했었는데 요즘은 다이소에서 판매하는 케이블이나 컴퓨터 주변기기 제품을을 통해서 자주 볼 수 있었습니다. 

후면에는 특별한 내용없이 간단히 구성되어있습니다. 제가 구매한 이어폰의 정식명칭은 TG삼보 이어폰 연장케이블 TG-EE800이라고 적혀있군요.

구성은 매우간단합니다. 설명서나 같이 등봉된 제품 없이 케이블만 있는걸 볼 수 있습니다. 사용법도 워낙간단하다보니 그냥 꽂아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ㅎ 

케이블을 자세히보니 볼륨조절버튼 통화버튼이있습니다. 테스트해보지는 않았지만 핸드폰을 통해서 전화가 왔을때 버튼을 누르면 통화가 가능할 것 같습니다. 

연결 코드 부분은 이렇게 생겼습니다. 

문제의 데스크탑 본체입니다. 헤드폰을 연결하는 포트와 마이크포트도 둘다고장나서 사용하는게 어려운상황인데 데스크탑 뒤쪽에 있는 헤드폰 포트와 연장선을 연결해서 책상을 빼주려고합니다. 

이런식으로요 기존에 구매했던 USB연장 케이블도 잘 사용중입니다. USB연장 케이블같은경우는 USB 선풍기같은 물건을 자주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유용할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제가 사용하는 이어폰과 연결한 모습입니다. 사용법이 너무 간단해서 사용법을 설명한다기 보다는 어디서 구매할지 이어폰 연장선 구매를 고려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해서 이글을 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