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V20의 스펙 및 기능 자세히 알아보기

Posted by daegeon
2017. 1. 29. 16:33 smart device

오늘은 LG V10의 후속작인 LG V20의 스펙 및 기능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전체적인 스펙을 간단하게 표로 정리해보았습니다. 

CPU 

퀼컴 스냅 드래곤 820 

RAM  

4GB 

카메라

 후면 1600만화소, 전면800만화소

디스플레이

 5.7인치 QHD IPS 퀀텀

 배터리

 3200mAh

 외관사양 (가로 세로 두께, 무게)

 78.1 x 159.7 x7.6mm , 173g

 OS

 안드로이드7.0


외관사양으로는 5.7인치의 화면크기와 7.6mm의 슬림한 두께를 가지고 있는게 특징입니다. 

LG V20의 광고를 보면 원음에 가까운 음질의 사운드를 제공한다는 내용을 강조하는걸 볼 수 있습니다. LG V20에는 쿼드 DAC가 탑재되었는데요 DAC란 디지털신호를 아날로그 신호로 변경해주는 장치를 말합니다. 이러한 4개의 DAC를 하나로 묶어  더욱더 좋은 음질의 사운드를 제공하도록 만들어졌다고 합니다. 


LG 스마트폰의 이어폰은 쿼드비트로 한때 많은 유명을 끌었었는데요 V20은 B&O라는 회사와 LG가 공동개발한 이어폰이 번들 이어폰으로 제공된다고 하니 더욱더 정교하고 깊은소리를 번들이어폰만으로도 즐길 수 있습니다. 

LG V20에서는 고음질의 사운드 뿐만아니라 고음질의 녹음또한 제공합니다. 고음질의 녹음은 최대 24비트 , 192kHz의 음질로 녹음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다음으로는 카메라 기능들에 대해서 알아볼건데요 사운드기능 못지 않게 카메라 성능에대해서도 많은 신경을 쓴걸 볼 수 있었습니다. 첫번째 기능으로는 전후면 광각카메라 탑재 입니다. 광각카메라는 일반카메라렌즈와 달리 좀더 찍을 수 있는 시야각도를 넓혀서 더 넓은 풍경을 카메라에 담을 수 있습니다. 광각카메라의 스펙으론는 전면 120도 500만화소 / 후면135도 800만화소의 카메라를 탑재하고있습니다. 

후면카메라는 1600만화소의 고화질 카메라를 탑재했으며 F1.8의 렌즈를 통해 더 많은 양의 빛을 받아들여 어두운 곳에서도 밝고 선명한 사진을 담아낼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는 오토포커스 기능인데 이기능은 야외나 각자다른 촬영환경에 따라 적합한 방식으로 빠르게 초점을 잡아낼 수 있습니다. 

전문가 모드는 아이폰과같은 핸드폰의 기본카메라 어플에서는 볼 수 없던 기능입니다. 기본 카메라에서 초점 화이트밸런스 ISO 셔터스피드 노출 등등을 직접 조정해서 촬영이 가능합니다. 사진찍는걸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LG V20을 통해서 좀더 전문적이고 맘에드는 사진을 건질 수 있을거라고 생각됩니다. 

또한 흔들림 보정기능을 통해서 움직이는 영상을 촬영할때 좀더 안정적인 영상을 촬영할 수 있다고합니다. 이 외에도 



일반각카메라와 광각카메라를 동시에 이용해 촬영하는 팝아웃 픽처 ,필름효과, 움직이는 대상에 자동으로 초점을 맞추는 트래킹 포커스 기능 등등 다양한 카메라 기능을 제공하니 카메라를 자주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많은 기능들을 유용하게 사용하실 수 있을 거라고 생각이됩니다. 

이기능은 LG V10에도 탑재 되었듯이 자신이 자주 사용하고자 하는 어플을 화면상단에서 쉽게 이동할 수 있는 기능인 세컨드 스크린을 제공합니다. 

다음으로는 배터리 교체가가능하다는 점 입니다. 아이폰이나 요즘나오는 갤럭시 시리즈는 배터리를 교체하지 못해서 수명도 짧고 만약 고장이 났을시 수리비용또한 탈착식 배터리에 비해 많은 비용이 소모됩니다. 하지만 LG V20은 버튼식 배터리 교체방식을 통해서 쉽고  간단하게 배터리를 교체 할 수 있습니다. 배터리 소모량이 많아서 고민이신 분들은 LG V20을 통해서 배터리 문제를 해결 할 수도 있을거라고 생각됩니다. 지금까지 LG V20의 스펙 및 기능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