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스파크 학생인증 따라하기 , 학교 전자메일 없을때

Posted by daegeon
2016. 9. 4. 15:32 program

드림스파크는 마이크로소프트사에서 학생들을위해 운영체제나 각종 프로그램들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도록 제공하는 교육지원 프로그램입니다. 드림스파크에서 학생인증을 하게된다면 대표적으로 윈도우8.1 또는 비쥬얼 스튜디오 등등 유용한 프로그램들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럼이제 학생인증을 위한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드림스파크 홈페이지로 이동해주세요.

링크로 이동했으면 위와같은 화면이 보일겁니다. 저기 빨간색으로 표시되어있는 '학생' 카테고리를 클릭해주세요.

그러면 위왁같은 화면이나오는데 살짝아래로 스크롤 해보면

학생인증을 하라는 글이 있습니다. 학생인증을 하기위해서는 먼저 드림스파크 계정이 필요한데요. 마이크로소프트 계정이 있으신분들은 그대로 입력하면 되고 없으신분들은 '계정 만들기'를 클릭해서 계정을 생성해주세요.

계정을 만드셨으면 로그인을 해주시고

로그인을 하면 위와같이 학생인증을 할 수 있는 화면이나오고 다섯가지중 한가지 방법으로 학생인증을 할 수 있다는 설명이나옵니다. 여기서 가장쉽고 빠르게 인증하는 방법은 아무래도 학교의 전자 메일 주소를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대학교나 교육기관에서 주어지는 이메일을 입력하고 그 이메일로 발송된 코드를 확인해서 인증하는 방법이라 빠르고 쉽게 인증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몇몇 학교에서는 웹메일이 주어지지 않는 학교도 있고 고등학생이나 중학생의 경우에는 웹메일 생성이 어렵기때문에 웹메일이아닌 문서제출방법을 통해서 학생인증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웹메일을 가지고 계신분들은 전자메일을 입력해서 바로 인증을 하시면됩니다. 없으신 분들은 저기 왼쪽 하단에 보이는 인증받기를 클릭해서

맨 밑에있는 서류제출 가능을 클릭해주세요.

이방법은 전자메일이 아닌 서류로 제출을 하는 방법인데요 성적표나 학생증 재학증명서와같은 기타서류의 사진을 찍어서 등록을 하면 학생인증이 가능하도록한 방법입니다. 저같은 경우에는 학생증을 스캔해서 첨부한뒤에 제출했습니다. 

아쉽게도 이방법은 전자메일인증 방식과는 다르게 3~5일정도의 기간이 걸린다고 합니다. 하지만 학교 웹메일이 없으신 분들은 이방법 이라도 이용하셔서 학생인증을하시면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이용할 수 있으니 유용하게 사용하실 수 있을거라고 생각합니다. 지금까지 드림스파크 학생인증 따라하기 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