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롬 웹 스토어 활용법, 웹스토어 기능 알아보기

Posted by daegeon
2016. 8. 26. 13:26 internet/chrome

오늘은 크롬의 주요기능중 하나인 크롬 웹스토어 기능들에 대해서 소개하는 글을 써보려고 합니다.  크롬은 빠른속도 외에도 다양한 앱과 확장프로그램을 갖추고 있어서 웹서핑을 이용할때 광고를 차단하는등 자신이 원하는 기능들을 손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게임이나 다양한 앱들을 설치할 수 있어서 스마트폰에 어플리케이션을 쉽게 설치하듯 설치해서 다양한 기능을 경험하거나 심심함을 달래는 등 다양한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럼 이제 본격적으로 크롬 웹 스토어 활용법, 웹스토어 기능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웹스토어에 접속하는 방법을 알아보면 첫번째로 크롬을 실행해서 메인화면을 띄어주세요.

그다음 왼쪽상단에 보면 '앱' 이라는 표시와 함께 아이콘이 있을겁니다. 클릭해주세요.

그다음에 위와같은 화면이 나오면 웹 스토어를 클릭해주세요. 그럼 이제 크롬 웹스토어가 실행됩니다.

크롬 웹스토어 메인화면입니다. 웹 스토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있는 항목은 크게 4가지로 나뉘는데요

위와같이 앱,게임,확장 프로그램, 테마 이렇게 4가지로 나뉩니다.

첫번째로는 앱에 대해서 알아보기위해서 앱 카테고리에 들어가보면 많은 앱들을 볼 수 있습니다. 메신저라던가 메모를 하는 앱 등등 다양한 앱들을 다운받을 수 있지요.

그 중 한가지 앱을 정해서 다운로드 해보면 

확장 프로그램설치 때와는 다르게 앱추가 라는 화면이 나오는것을 볼 수 있습니다.

아까 웹스토어를 실행했던 화면에 앱이 설치되었습니다. 실행하고 싶을때는 아까 웹스토어를 실행했던 것 처럼 아이콘을 클릭해서 실행하면 됩니다.

다음으로는 게임에 대해서 알아보면 앱과같이 게임 카테고리를 클릭하면 다양한 게임들이 나옵니다. 

그중하나를 설치해보면


위와같이 아까 설치된 앱 옆에 설치가 되는것을 볼 수 있습니다.

간단하게 게임을 실행해보았는데

마우스를 이용해서 운석들을 피하는 게임이더군요 ㅋㅋ

다음으로는 확장프로그램입니다. 확장프로그램은 제가 크롬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기능인데요. 아까 설치한 앱과는 다르게 확장프로그램은 설치가 되었을때 오른쪽 상단에 아이콘이 생기며 크롬을 통해 웹서핑을 하면서 동시에 적용이 가능한 프로그램입니다. 

설치가 되면 위와같이 오른쪽 상단에 아이콘이 생기는데요.

위 사진에 Adblock 이라는 프로그램은 유튜브를 볼때 나오는 광고를 차단해주는 프로그램입니다. 앱은 크롬 웹서핑과 따로 실행되는 반면에 확장프로그램은 크롬 웹서핑에 적용하여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 다른점이 되겠군요.

그리고 이제 마지막으로 테마 입니다. 크롬 은 인터넷 익스플로러와 달리 스킨을 적용해서 색다른 기분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킨 카테고리를 선택한다음에 아무스킨이나 하나 선택해보면

위와같이 스킨을 쉽게 다운받아서 적용할 수 있는것 을 볼수 있습니다. 다양한 스킨이 있으니까 한번찾아보시면 마음에 드시는 스킨들을 많이 만나보실 수 있을겁니다. 그럼 지금까지 크롬 웹 스토어 활용법, 웹스토어 기능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