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롬 우클릭 해제 아주쉽게 따라하기

Posted by daegeon
2016. 8. 25. 19:25 internet/chrome

인터넷을 이용하다보면  불법적으로 사진도용을 막기 위해서 우클릭이 방지되어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예를 들어보면 인터넷 쇼핑몰의 이미지라던가 웹툰 같은경우가 그렇습니다. 물론 우클릭 해제를 악용하면 안되겠지만 가끔 꼭 필요할때가 생길 때가 있죠? 그래서 오늘은 크롬 확장프로그램을 통해서 쉽게 우클릭 해제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먼저 크롬을 실행해주세요.

먼저 크롬메인 화면에 들어가면 위와같은 화면이 보일겁니다. 여기서 좌측 상단으로 이동해보면

위와같은 '앱'이라는 아이콘이 보일겁니다. 클릭해주세요.

그러면 다양한 앱들과함께 웹스토어라는 앱이 있을겁니다. 클릭해주세요.

이제 크롬 웹스토어에 접속했으면 스토어 검색창에 

enable right click 이라고 입력하고 엔터를 눌러 검색해주세요.

그러면 확장프로그램에서 맨 첫번째에 enable right click이라는 항목이 나올겁니다. 파란색으로 보이는 'CHROME에 추가'를 눌러주세요.

그러면 이런화면이 나오는데 확장프로그램 추가 를 클릭해주세요. 클릭을 하면 자동으로 크롬에 프로그램이 추가될겁니다.

이런식으로 흰색에 검은색 글씨가 쓰여진 아이콘이 생깁니다. 한번클릭해보면

우와같이 빨간색으로 표시됩니다. 흰색일때는 우클릭해제가 실행중이고 빨간색일때는 우클릭해제가 작동하지 않을때라고 합니다.

제 블로그 같은 경우는 우클릭 방지가 되어있어서 제 블로그를 통해서 실험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미지에 마우스를 올려놓고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한결과 위와같이 우클릭이 잘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럼 지금까지 크롬 우클릭 해제 아주쉽게 따라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