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노버 노트북 드라이버 다운로드 방법 따라하기

Posted by daegeon
2020. 3. 20. 17:38 program

    레노버 S340-15API R5 드라이버 설치하기 


오늘은 레노버 노트북 드라이버 다운로드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합니다. 노트북이나 컴퓨터를 운영체제 없이 구매하신다음에 직접 운영체제를 설치하고나면 노트북 또는 PC에는 깔려있는 해당제조사의 드라이버가 없을껍니다. 그래서 홈페이지를 통해서 직접다운로드 해줘야하는데요 간단한과정이니 금방 따라오실수 있을겁니다. 저같은 경우는 레노버의  S340-15API R5라는 모델을 이용해서 드라이버 설치를 진행했는데 다른기종의 노트북이어도 상관없으니 과정을 따라하시면서 자신의 PC에 적용하시면 될듯 합니다. 그럼 이제 레노버 노트북 드라이버 다운을 위해서 레노버 코리아 공식사이트로 이동해주세요.




사이트로 이동하면 이런화면이 나올겁니다. 여기서 제일 아래로 스크롤 해주세요.

아래로 스크롤 해보면 '고객지원 및 다운로드' 라는 항목이 있는데 여기서 '지원센터에 연락' 이라는 문구를 클릭해주세요. 저는 이걸 찾는과정이 생각보다 오래걸렸습니다 ㅎㅎ;

그러면 이런식으로 기술지원 홈페이지가 나옵니다 여기서 'PC'를 선택해주세요 경우에 따라서 휴대폰이나 스마트기기의 관련 드라이버를 다운로드 하고싶다면 옆에 보이는 데이터센터나 휴대폰 SMART 아이콘을 클릭하셔서 다운로드가 가능할 듯 합니다.

먼저 자신이 사용하는 PC의 제품을 선택해야하는데 첫번째방법으로는 위에 검색창에 직접 S340-15API 이런식으로 검색하는 방법이 있고 자신이 설치하고자 하는기기로 직접 접속했다면 위에 사진처럼 제품을 자동으로 감지해주는 기능또한 있습니다.

자동으로 감지를 선택하면이런식으로 자동으로 확인진행후 시리얼번호까지 감지됩니다.

아니면 약간만 밑으로 스크롤 해보면 이런식으로 직접 PC 종류를 선택하는 항목도 있습니다. PC모델명을 정확하게 알고계신분들에 추천드리는 방법입니다.

그렇게 자신의 노트북이나 PC를 찾아서 선택했다면 이런화면이 나올겁니다. 자동시리얼 감지기능을 이요하신분들은 이런화면이 필요없이 바로 드라이버를 다운로드 할 수 있을텐데 검색을하거나 모델명을 직접선택을 했을경우 이런식으로 시리얼 번호를 입력해야만 드라이버를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보통 시리얼 번호는 노트북 밑면에 보면 S/N 이런식으로 나와있을겁니다.

이렇게 사진처럼 시리얼 번호를 입력했으면 수동업데이트 또는 자동 드라이버 업데이트를 통해서 노트북 드라이버를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자동으로 드라이버들을 모두 다운받고 싶으신분들은 자동 드라이버 업데이트를 클릭하고 저처럼 특정 드라이버만 원하는경우는 수동 업데이트를 클릭해주세요.

저는 레노버 S340-15API의 그래픽카드 드라이버를 다운로드 하려고합니다. 이런식으로 모니터 및 비디오 그래픽아이콘을 클릭하면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이런식으로 자세히 보기를 클릭해서 다운로드를 진행하면 

쉽게 설치가 가능할겁니다. 그래픽카드 드라이버 외에도 다른 무선 랜 드라이버나 오디오 드라이버등 다른 프로그램에도 적용이 가능하겠지요? 요즘은 윈도우10을 설치하면 드라이버 없이도 대부분의 기능을 사용이가능하지만 노트북을 구매하시고 직접 윈도우를 설치하신분들에게는 아마 부분적으로라도 노트북 드라이버 다운로드가 필요한 과정일겁니다.  다들 레노버 드라이버 다운로드에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