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oom PC 다운로드 방법 ( 줌 대학교 화상강의 )

Posted by daegeon
2020. 4. 3. 12:24 program

    줌 화상회의 다운로드 대학교 비대면 강의, 재택근무 


오늘은 줌 (zoom) 이라는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화상회의 또는 대학교에서 진행하는 화상강의를 만들거나 참여하는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요즘 대학교에 비대면으로 강의를 진행하는 경우가 많아지다보니 실시간으로 웹캠과 마이크를 이용해 수업을 진행할 수 있는 줌(zoom)을 찾으시는 분들이 많아 지셨을꺼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이를 위해  대학생, 교수님 , 직장인들을 위해 zoom pc 다운로드 방법에대해서 천천히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줌(zoom) 다운로드를 위해서 아래 링크로 이동해주세요.

https://zoom.us/

링크로 이동하면 위와같은 화면이 나올겁니다. 먼저 줌(zoom)이용을 위해서는 회원가입이 필요한데 기존 계정이 없으신 분들은 오른쪽상단에 보이는 '무료로 가입하세요' 아이콘을 클릭해줍니다. 

그러면 줌(zoom)요금제가 나오게 될겁니다. 금액에 따라서 화상회의를 개최할때 참가자수를 늘릴 수도있고 클라우드나 각종기능들이 추가됩니다. 하지만 아마 대부분의 사람들은 무료로 가입을해도 사용하는데 지장없을 거라고 생각이됩니다. 저같은 경우는 제일 왼쪽 무료 가입을 선택했으며 자신에게 맞는 아이콘을 클릭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다음으로는 일반적인 회원가입으로 가입을 해주면됩니다. 저같은 경우는 구글계정을 통해서 로그인했는데 구글이나 페이스북과 같은 기존계정이랑 연동하면 매우쉽게 가입이 가능합니다. 

이제 계정이 만들어져습니다. 

계정이 만들어지고 이런화면이 나올텐데 이제는 zoom pc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할 차례입니다.



zoom pc 다운로드를 위해서는 아래링크로 이동해주시면 됩니다. 링크로 이동하면 자동으로 다운로드가 진행될 것 입니다. 

https://zoom.us/support/download

자동으로 설치가 진행되고 

설치가 완료되면 이런화면이 나오면서 zoom pc 버전이 실행됩니다. 로그인을 해주세요.

방금전에 가입한 계정으로 로그인을 하면 

드디어 이렇게 줌(zoom)이 실행된것을 볼 수 있습니다. 아마 대부분의 분들이 사용할 기능은 '새 회의' 또는 '참가'로 예상이 됩니다. 

회의 참가를 누르면 이런식으로 회의 ID나 링크를 입력하는 창이나옵니다. 아마 수업을 듣는 분들은 교수님께서 링크나 ID를 알려주실텐데 해당하는 링크를 입력하고 본인이름을 통해서 참가하면 정상적으로 참가가 될 것 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다음으로는 '새 회의'를 클릭한 모습인데 이런식으로 자신이 회의를 개최할 수 있습니다. 업무를 위해서 화상회의를 만들고 싶으신 분들이나 교수님들이 유용하게 사용가능할 것 이라고 생각됩니다. 줌(zoom)프로그램은 pc버전 말고도 모바일이나 태블릿에서도 어플을 지원하니 앱스토어나 플레이스토어 등에서 다운로드 후에 사용이 가능하며 노트북이 아닌 pc로 사용시에는 별도로 화상캠과 마이크를 구비해야 원활하게 사용이 가능하다는점 참고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