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야 학생용 다운로드 , autodesk maya 2020

Posted by daegeon
2020. 4. 5. 22:21 program

    3D 그래픽 프로그램 오토데스크 마야 학생용 다운로드하기 


오늘은 오토데스크사의 마야라는 프로그램 다운로드 방법에대해서 알아보려고합니다. 마야(maya)라는 프로그램은 3D애니메이션등의 모델링 , 시뮬레이션을 위해 사용되는 프로그램으로 애니메이션등의 효과를 통해 영상제작이 가능한 프로그램입니다. 정식버전을 구매하려면 일정비용을 결제해야하지만 학생신분이시라면 이메일을 통해서 간단하게 인증후 사용이 가능하능하기 때문에 오늘은 학생인증후 다운로드를 진행해 보려고합니다. 먼저 다운로드를 위해서 아래링크로 이동해주세요. 

링크로 이동하면 위사진과 같은 화면이 나올겁니다. 기존의 학생인증을 받은 오토데스크 계정이있으시다면 SIGN IN을 눌러서 다운로드 과정으로 진행하시면됩니다. 하지만 학생용 계정이 없다는 가정하에 가입부터 천천히 진행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가입을 원하시는 분들은 'CREATE ACCOUNT'를 눌러주세요.

계정 만들기를 누르면 이런식으로 세가지 항목을 입력하도록 나오는데 국가, 직업, 교육기관을 클릭해서 선택해주면 됩니다. 

다음으로 비슷한 항목이 나오는데 사진과같이 순서대로 입력해서 다음을 클릭해주세요.

여기서는 자신의 이름 , 이메일 주소 , 메일 , 비밀번호 순으로 입력해서 일반 아이디를 만드는 과정으로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확인메일은 비밀번호 확인처럼 똑같이 자신이 입력한 메일과 똑같이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계정에 가입한 메일확인을 위해서 자신이 입력한 이메일로 링크가 발송될겁니다. 해당 메일로 들어가서 확인해주세요.

이렇게 링크가 도착한걸 볼 수 있습니다. 저기 링크를 눌러서 오토데스크 계정가입을 완료해주세요.

이제 처음으로 돌아와서 SIGN IN 로그인을 해주면 로그인이 될겁니다. 


로그인을 완료하면 이러한 마야 다운로드 화면이 나올텐데 여기서 버전, OS, 언어를 선택해주세요.

저같은 경우는 이런식으로 마야(maya) 2020, windows 64-bit, english를 선택했습니다. 한글 버전은 따로없고 아마 이페이지를 보고계신 분들이 대부분 이렇게 선택하시면 될겁니다. 파일사이즈는 4기가정도이니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이제 아래로 내려와서 INSTALL NOW를 클릭해주면 설치가 진행됩니다. 여기까지 왔다면 설치과정에서 어려운건 모두 끝났습니다. 

이제 이런식으로 동의에 체크하고 INSTALL 을 해주면 

 마야 설치 실행파일이 다운로드 될겁니다.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실행해주세요.

광고 ( 글 최종발행시에는 삭제!!!)


이제 이런식으로 설치파일이 실행될겁니다. 

NEXT를 클릭해서 계속 설치를 진행해주세요.

추가적인 구성을 선택하는 화면이나오는데 자신이 원하는 구성으로 선택후 설치를 진행해줍니다. 


이렇게 자동으로 설치가 진행이 될텐데 생각보다 시간이 걸리니까 어느정도 여유를 가지고 설치를 진행해주세요.

설치가 완료되면 컴퓨터를 재시작하라는 창이나올겁니다. 재시작을 해주고 바탕화면을 확인해보면 

이런식으로 MAYA 2020 아이콘이 생긴걸 볼 수 있습니다. 이제 실행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잘실행이 되는걸 볼 수 있습니다. 영문버전이라서 다른프로그램들에 비해 익히는데 시간이 걸릴 수 있겠지만 다들 마야 학생용 버전을 통해서 3D모델링을 공부하고 활용하시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이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