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로 안드로이드앱 실행 MSI 앱플레이어 다운로드 및 실행방법

Posted by daegeon
2020. 2. 16. 00:13 program

    컴퓨터에서 안드로이드 어플을 구동하다.

아이폰을 사용하시거나 스마트폰 사양이 받춰주지 않아서 PC를 통해 안드로이드 어플을 실행시킬 수 없을까하고 생각해보신분들이 있을겁니다. 오늘은 이러한 고민을 해결해줄수 있는 MSI 앱플레이어라는 프로그램을 통해서 컴퓨터를 통해 플레이스토어에도 접속하고 안드로이드 앱을 설치해 실행까지 해보려고합니다. 설치만완료되면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이라고 생각하고 쉽게 다룰 수 있으니 천천히 따라와주시면 쉽게 이용이 가능할겁니다. 그렇다면 이제 다운로드를 위해 아래링크로 이동해주세요.

 

MSI Global

 

www.msi.com

링크로 이동하면 위에 사진과같은 화면이 나올겁니다. 다운로드라고 써있는 빨간박스를 클릭해주세요.

그러면 이러한 알집파일이 다운로드 되는데 압축을 풀어줍니다.

압축을 풀면 확장자명 exe인 프로그램이 있는데 MSI 앱플레이어 설치파일입니다. 클릭해서 실행해주세요.

이제 일반프로그램 설치하듯이 쉽게 설치를 진행하면됩니다.

설치하는데 약간시간이 걸리긴하는데 저같은경우는 10분정도면 설치가 완료되었던것 같습니다.

설치가 완료되면 MSI 앱플레이어 초기설정이 진행됩니다. 

다음으로는 초기설정에 관련된 설명창들이 나오는데 계속진행하기를 클릭해줍니다.

자이제 MSI 앱플레이어 메인화면입니다. 여기서 구글 플레이스토어도 실행할 수 있고 여러가지 앱들을 설치해서 실행할 수 있는 메인화면입니다. 그런데 저같은경우는 컴퓨터 사양이 그렇게 좋은편이아니라서 그런지 프로그램이 조금 버벅이는 느낌이 있더군요 그래서 설정창에서 디스플레이 설정을 통해 최적화를 해주었습니다. 오른쪽 하단에보면 위사진처럼 설정 아이콘이있는데

이런식으로 해상도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저같은경우는 스마트폰크기로 조정하고 해상도와 DPI를 낮췄는데 이렇게 변경사항을 저장하면 자동으로 재시작이 되면서 MSi 앱플레이어가 최적화 됩니다.

이런식으로 스마트폰 사이즈로 실행이 다시 되더군요.

구글 플레이스토어를 실행해보았습니다. 플레이스토어에 접속하기 위해서는 자신의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을 해야하는데 여기서는 과정이 생략되었습니다. 로그인 창이나오면 자신의 구글 계정을 입력해주세요. 접속하게 되면 여러가지 어플들도 있고 게임들이 많이 보이는군요 컴퓨터로 안드로이드 게임을 즐기시고 싶으신 분들이 유용할것 같습니다. 

제 친구가 요즘 즐겨하고있다는 Brain out 이라는 어플을 클릭해서 설치해보았습니다.

설치하는데 시간이 좀 걸리지만 실행은 잘되더군요. 컴퓨터로 안드로이드를 실행할 수 있다는점에서 정말 활용성이 좋은 프로그램이지만 저같은경우는 컴퓨터 사양이 평범한편이어서 그런지 버벅이는느낌이 있더군요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스마트폰의 느낌은 아니었습니다. 좀 좋은사양의 컴퓨터를 가진분들이 이 프로그램을 활용한다면 좋을 것 같더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