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택 스카이 IM - 100 아임백 스펙 및 기능 알아보기

Posted by daegeon
2016. 6. 30. 14:32 smart device



오늘은 새롭게 돌아온 팬택의 스카이 IM - 100 의 스펙 및 기능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는 시간을 가질려고 합니다. 팬택 아임백은 중저가 스마트폰으로 출시되어서 지금 나오는 하이앤드 스마트폰에 비해서는 낮은 스펙을 가지고 있지만 다양한 기능과 구성품으로 새롭게 나타나서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그래서 일단은 먼저 IM - 100 의 새롭게 달라진 점, 다양한 기능들에 대해서 알아보고 자세한 스펙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디자인을 보면 통신사 로고가 안들어갈정도로 심플하게 디자인된것을 볼 수 있습니다.



색상은 두가지 화이트와 블랙으로 구성되어있습니다. 두 가지 색상은 모두 골드색상과 어울려서 세련된 디자인을 제공하고 약130g의 무게와 단단한 내구성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과연 베가아이언처럼 단단한 모습을 보여줄지 기대가 됩니다.



이번에 눈에 띄게 추가된 부분 중 하나는 후면에 추가된 휠키라 불리우는 휠모양의 조작키를 볼 수 있는데요 이 휠을 이용해서 음량을 조절하고 카메라 사용시 타이머를 조절하는 등 다양한 부분에 사용이 가능할 것 이라고 하네요.



그리고 새롭게 추가된 점을 한 가지 더 말하자면 stone이라는 무선 충전기 무선 스피커 조명 등등의 역할을 하는 악세사리를 기본 구성품으로 제공한다는 점입니다. 지금 나와있는 스마트폰들을 보면 이러한 무선충전기라던가 모듈같은 경우는 따로 추가금을 주고 비싸게 구매해야되서 사용하시는 분들을 많이 못봤는데 기본구성품으로 제공한다면 많은 분들이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거라고 생각됩니다. 



아까 언급했듯이 단말기를 stone 위에 올려놓으면 자동으로 무선충전이 진행되며 2600mAH의 배터리가 탑재되어서 10시간 이상 스피커로 사용이 가능해서 유용하게 많은 곳에서 사용이 가능할거라고 생각됩니다.



스마트폰을 스피커위에 올려놓으면 바로 재생중이던 음악을 들을 수 있는데 여기서 NFC tag기술이 사용되었다고 합니다. 흔히 NFC기능은 스마트폰으로 교통카드를 찍을 때나 NFC태그랑 연결할때 사용되곤 합니다. 



또한 윗부분에서는 분위기를 낼 수 있는 조명이 있어서 휴대폰을 연결시켰을 때 반응을 한다거나 



위사진처럼 무드 조명으로 사용할 수 있어서 분위기를 낼때라던가 자다가 잠깐 불빛이 필요할때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을거라 생각됩니다.



또한 스피커 기능 중 취침예약 기능이 있어서 원하는 노래를 들으면서 시간을 설정하고 설정한 시간에 가까워질 수록 음량이 줄어들고 편하게 잠들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기능이 있다고 합니다.



화면크기는 5.15 인치의 TFT 액정을 사용했으며 색재현율 95%와 밝은화면 485cd/㎡의 LCD로 선명한 화면을 보여준다고 합니다. 여기서 cd/㎡ 화면의 밝기를 타나내는 단위입니다.



카메라는 전면 500만화소 후면은 1300만화소의 카메라를 탑재해서 보급형임에도 불구하고 괜찮은 화질의 사진들을 찍어낼 수 있을거같네요.


마지막으로 스카이 아임백 스펙을 표로간단하게 정리해보면 


 크기

 본체크기 69.9 x 142.7 x 7.8 mm

무게 131g(white) , 130 (black)

디스플레이 

5,15인치 TFT  

배터리 

3000mAh 

프로세서

 퀼컴 스냅드래곤 430프로세서(1.4GHz 옥타코어)

카메라

전면 500만화소 후면 1300만화소 






지금까지 팬택 스카이 IM - 100 아임백 스펙 및 기능을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