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대 쿠티스/ LMS / 에브리타임 경기대 유용한 사이트 알아보기

Posted by daegeon
2019. 12. 27. 11:52 daily life

 

   쿠티스

 

KUTIS ::: 종합정보서비스 :::

 

kutis.kyonggi.ac.kr

휴학 또는 복학 신청을 하고싶거나 강의실대여 등 다양한 신청 및 개인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경기대 쿠티스입니다. 성적확인또한 쿠티스를 통해서 접속하면 성적확인 포털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신입 및 재학생분들이라면 즐겨찾기나 북마크에 추가를 해두시는 것도 좋을것 같습니다.

   LMS

 

경기대학교 학습관리시스템

KYONGGI University, Center for Teaching and Learning

lms.kyonggi.ac.kr

LMS는 수업을 수강하는 학기중에 꼭필요한 학습관리시스템인데 교수님이 올려주시는 과제나 PPT등의 대부분을 여기서 확인할 수 있을겁니다. 쿠티스처럼 중요한 사이트이니 북마크해두시면 유용할꺼라 생각됩니다. 모바일로는 코스모스라는 어플을 통해서 자신의 아이디와 학교를 입력하면 연동이가능하며 컴퓨터로 접속이 어려운경우 LMS를 쉽게 접속할 수 있기때문에 설치하는걸 추천드립니다.

바로 이렇게 생긴어플인데 플레이스토어 또는 앱스토어에서 '코스모스'라고 검색하면 쉽게 찾으실 수 있을겁니다.

 코스모스를 실행하면 위사진 처럼 자신이 수강하는 과목들이 나옵니다. 제가 사용하면서 유용하다고 생각된 점은 알림기능이 있어서 교수님이 자료 또는 과제를 올려주면 실시간으로 알림이 울려 바로 자료들을 확인 할 수 있다는 점이었습니다. 

   수강신청 사이트

 

경기대학교 수강신청시스템

 

kutis.kyonggi.ac.kr:8080

수강신청은 보통 소망가방 - 수강신청 순서로 진행이 되는데 소망가방은 예비신청개념으로 자신이 예비신청한 과목의 정원이 초과되지 않을경우 자동으로 수강신청이되는 시스템입니다. 

   경기대 에브리타임

 

경기대 에브리타임

경기대 재학생 커뮤니티. 시간표 작성, 강의평가, 자유게시판, 비밀게시판 등 제공.

kyonggi.everytime.kr

 

예전에는 경기업이라는 커뮤니티를 자주 사용하고는 했지만 경기업이 사라지게 되면서 대부분 에브리타임을 이용하게 되었습니다. 시간표를 작성해서 확인할 수 도있고 학생들이 직접적은 강의평가또한 볼 수 있기때문에 유용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