뱅크샐러드 가계부를 엑셀파일로 내보내는방법

Posted by daegeon
2019. 12. 22. 21:22 daily life

   뱅크샐러드 엑셀파일로 추출하기 

여러분들은 가계부를 작성하시나요? 계획성있게 돈을 사용하려면 아무래도 가계부를 작성하는게 가장좋은 방법이라고 생각됩니다. 수기로 가계부를 쓰면서 돈을 관리하는것도 좋치만 요즘은 가계부어플을 사용하면 카드사와 연동해 지출형태등을 분석해주기도하고 달력등에 소비내역을 한눈에 볼수있도록 정리가되는 장점이있어서 가계부 어플또한 많이 사용하시는것 같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어플에서만 보기에는 좀 답답하기도하고 컴퓨터에서 엑셀을 이용해서 정리할 수 있으면 좋겠다고 생각이 들었는데 마침 사용하던 뱅크샐러드 어플에서 엑셀파일로 내보내기가 가능하더군요 자신이 기존에 사용하던 가계부 엑셀양식이 있거나 컴퓨터로 한번더 정리가 하고싶은분들에게 유용할꺼라 생각이 됩니다. 그렇다면 이제 뱅크샐러드에서 가계부를 엑셀파일로 내보내는 방법에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뱅크샐러드 어플을 실행해서 하단에 '제테크' 화면으로 이동해주세요 여기서 자신이 지출한 내역을 날짜별로 볼수있는데 우측상단에 보이는 설정 아이콘을 클릭해줍니다. 

그다음으로는 '데이터 공유하기'를 클릭해주세요. 

그러면 데이터 공유하기라는 화면이나오면서 엑셀로 자신의 가계부를 공유가 가능합니다. 

공유방식은 자신의 이메일을 입력하면 알집파일로 전송이 돼서 컴퓨터로 다운받는 방식인데 이메일과 엑셀파일의 비밀번호를 설정해서 '공유하기'를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이제 공유하기 완료되었습니다. 정말 간단하죠 ? 

 

이제 엑셀파일이 잘전송이 됐나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자신이 입력한 메일로 로그인을 해서 뱅크샐러드에서 도착한 메일을 확인해주세요.

이렇게 알집파일로 첨부파일이 포함된 메일이 도착한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 파일을 다운로드 해줍니다. 

그런데 다운로드후 압축을풀려면 암호를 입력하라는 창이나옵니다. 아까 어플에서 설정해주었던 암호를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그럼 이렇게 엑셀로 깔끔하게 정리가 되어서 화면이 나온답니다. 한달에 얼마나 지출을 했는지도 나오고 1년간 제가 사용한 금액들이 한눈에 볼 수 있도록 정리가 되더군요 이를 통해서 다음년도에는 좀 더 계획적으로 돈을 사용해야 겠다는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자신이 기존에 쓰고있던 엑셀 가계부가 있다면 복사해서 붙혀넣기 한다면 정리가 더욱 용이하겠죠? 그럼 지금까지 뱅크샐러드 가계부를 엑셀파일로 내보내는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