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클린을 통해 인터넷 팝업광고 제거하기

Posted by daegeon
2016. 2. 29. 11:41 program

인터넷을 브라우저를 사용하다보면 팝업광고가 많아서 사용하기 불편함을 느낄때가 있는데 고클린 홈페이지에서 인터넷 팝업창 제거 방법을 알게되서 오늘 여러분들에게 소개시켜 드릴까 합니다. 먼저 고클린을 통해 인터넷 팝업광고제거를 위해서는 고클린이 설치되어있어야합니다. 아직 설치가 되어있지 않은 분들은 지난번글인 http://promation.tistory.com/1 이 링크로 이동해서 고클린 설치를 완료 해주시기 바랍니다. 그럼 이제 본격적으로 설명 시작에 들어갈태니 천천히 따라와 주세요.

 

 

 

먼저 고클린을 켜주시고 오늘 인터넷 팝업광고를 제거하기 위해서 체크해야할 부분은 위 화면에 빨간색으로 표시되어있는 5가지 입니다.

 

 

첫번째는 서비스관리 입니다. 서비스프로그램들을 중지시키거나 실행시키는 기능을하는데요 가장왼쪽위에 있는 전체체크를 클릭한뒤에 서비스 중지하기를 클릭해주세요.

 

두번째는 작업스케줄러관리 입니다. 불필요한 작업스케줄러들을 삭제하는 기능을 하는데요. 위 사진에서는 나와있지 않지만 자신의 컴퓨터에 불필요한 작업스케줄러가 나오게 된다면 전체선택을 한다음에 '삭제'를 눌러주세요.

 

세번째는 익스플로러 최적화 입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종종 브라우저 위에 불필요한 툴바같은게 설치된것을 보셨을겁니다. 그래서 이화면에서는 불필요한 BHO나 툴바를 제거해서 최적화를 하는 기능입니다. 위 사진에서도 나와있지 않지만 자신의 컴퓨터에 불필요한 항목들이 나오게 되면 전체선택후 '삭제'를 클릭해주세요.

 

 

네번째로는 시작프로그램관리 입니다. 시작프로그램은 컴퓨터를 켰을때 같이 실행되는 프로그램입니다. 그래서 시작프로그램이 많을수록 컴퓨터가 느려지고 인터넷또한 영향을 받을 수 있지요. 이화면에서는 오렌지 색으로 표시된것 빼고 체크를 한다음에 '삭제'를 눌러주세요.

 

 

마지막으로는 엑티브X 컨트롤 프로그램 삭제입니다. 인터넷으로 각종사이트를 이용하다보면 엑티브X가 설치되어서 인터넷의 속도가 느려질 수 있으므로 이 화면에서도 불필요한 엑티브X 프로그램이 위 사진과 같이 나오게된다면 전체선택후 삭제를 눌러주세요. 지금까지 다섯가지 방법을 통해서 인터넷 팝업광고를 제거해보았는데요. 인터넷에 설치된게 많고 속도가 답답하셨던분들은 처음보다는 속도가 빨라지고 팝업광고도 안뜨는 것을 보실 수 있을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