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페라 브라우저 다운로드방법 알아보기

Posted by daegeon
2017. 2. 10. 16:06 computer

안녕하세요 오늘은 인터넷브라우저중 하나인 오페라 브라우저 다운로드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오페라 브라우저는 익스플로러나 크롬과같은 타브라우저에 비해서 유명하지는 않지만 빠른 웹서핑속도와 VPN기능 테마설정등 다양한 기능을 지원하기 때문에 가볍고 빠른 브라우저를 원한다면 한번쯤 사용해보시는것도 나쁜선택은 아닐꺼라고 생각됩니다. 그럼 오페라 브라우저 다운로드를 위해서 아래링크로 이동해주시길 바랍니다. 

http://www.opera.com/ko

위 링크로 이동하면 위와같은 오페라 소프트웨어 공식 홈페이지가 나오게 됩니다. 위 사진처럼 표시되어있는 '지금 다운로드'를 클릭해주세요.

다운로드 과정은 크게 3가지 과정으로 요약할 수 있습니다. 

첫번째로는 방금클릭한 '지금 다운로드'라는 초록색 아이콘을 클릭하면 브라우저 아래에 오페라 브라우저 설치프로그램이 다운로드될겁니다. 다운로드가 완료되었다는 메시지가 나오면 클릭해서 실행해주세요.

설치프로그램이 실행되면 사용자 약관 동의창과 함께 오페라 설치창이 나오게될겁니다. '동의 및 설치'를 클릭하면 자동으로 설치가 진행됩니다. 

설치가 완료되었으면 데스크탑 창에 아이콘이 생겼을겁니다. 아이콘을 클릭하면 브라우저가 실행됩니다. 

이제 자세히 설치과정을 알아보면 설치프로그램이 다운로드 되고 실행하면 이러한 화면이 나올겁니다. '승인 및 설치'를 눌러주세요.

그러면 자동으로 설치가 진행됩니다. 

설치가 완료되었으면 자동으로 설치되거나 바탕화면에 아이콘이 설치되어있을겁니다. 클릭해서 실행해보면

위와같이 깔끔한 UI의 브라우저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를 접속해서 여러가지 사이트들에 접속해봤는데 깔끔하게 바로바로 사이트에 접속되서 굉장히 가볍고 빠른느낌이 들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