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카카오톡 백업 복구 방법알아보기, 카카오톡 대화내용 옮기기

Posted by daegeon
2017. 2. 7. 22:10 smart device

새롭게 핸드폰을 바꾸고 카카오톡을 설치한후에 카카오계정으로 로그인해보면 친구들이나 단톡방은 그대로지만 대화내용이 모두 사라진걸 볼 수 있을겁니다. 대화내용이 사라진상태이기 때문에 카카오톡 용량이 적어져 좋아질수도 있지만 중요한 대화내용이나 소중한 사람과 나눈대화를 보존하고 싶으신 분들에게는 카카오톡 대화내용 백업이 필요할거라고 생각됩니다. 그래서 오늘은 아이폰 카카오톡 백업 및 복구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먼저 백업방법에 대해서 자세히 설명해 드릴테니 천천히 따라오시기 바랍니다. 

          

카카오톡 백업 복구

먼저 카카오톡 대화내용을 백업하는 방법에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카카오톡을 실행하면 왼쪽사진과 같은 화면이 나올텐데 오른쪽 하단에 더보기를 누르면 오른쪽사진과 같은 화면이 나올텐데 오른쪽상단에 설정마크를 클릭해주세요.

          

카카오톡 백업 복구

설정아이콘을 눌러접속했으면 개인/보안 이라는 항목을 클릭해주세요 그다음 '기기 전화번호 변경안내' 를 클릭해서 이동해주세요.

          

카카오톡 백업 복구

그러면 가장아래에 노란색버튼으로 '대화내용 백업하기'라는 항목이있는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클릭한후 오른쪽사진과 같이   '대화 백업하기'라는 항목을 클릭해주세요 

          

카카오톡 백업 복구

대화내용을 백업하기전에 백업용 비밀번호를 설정해야합니다 .백업용 비밀번호를 잊어버린 경우에는 복원이 불가능하니 유의하면서 백업용 비밀번호를 설정해주시길 바랍니다. 비밀번호 설정후 오른쪽상단에 '다음'을 클릭해주세요 그러면 자동으로 대화 백업이 진행됩니다.대화를 백업하면서 시간이 약간 소요될수 있으니 잠시만기다려 주세요. 

       

그리고 대화 복원을 하기위해서는 카카오계정으로 로그인을 해야하는데 카카오 계정으로 로그인하지 않을경우에는 카카오톡에 신규가입하는 것으로 처리되어 복원이 불가능하다고 합니다. 대화복원은 앱을 재설치할 때 가능한데 카카오톡 설치후 전화번호인증과 카카오계정로그인을 진행한 뒤 복원과정이 진행된다고 합니다.

카카오톡 백업 복구

드디어 백업이 완료되었습니다. 이제 위에서 설명한데로 새롭게 설치한 카카오톡에 복원을 진행하면 카카오톡 대화내용을 옮길 수있으니 유용하게 사용하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