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집 통해서 구매한 파파 LED 스탠드 후기 PA-03A

Posted by daegeon
2020. 3. 27. 00:22 daily life

    파파 LED 스탠드 PA-03A 



얼마전 오늘의집을 통해서 우연히 파파 LED 스탠드 중에 PA-03A라는 모델을 알게되었습니다. 마침 자기전에 간단한 조명이 필요해서 찾던중에 가격도 굉장히 저렴하고 디자인도 나쁘지 않아서 한번 구매를 해보았습니다. 저는 오늘의집 사이트를 자주 사용하는데 다른사이트들에 비해 사진후기가 많아서 실제 사용하는 모습이나 많은량의 평가들을 볼 수 있어서 굉장히 편리합니다. 파파 LED 스탠드 PA-03A 같은경우또한 평가도 굉장히 괜찮고 사진후기들을 봤을때 디자인이 굉장히 무난해서 구매를 하게 되었습니다. 아마 가격같은부분은 네이버 스토어팜등을 통해서 구매하면 조금더 저렴할꺼라 생각됩니다. 



박스는 이미 개봉을 해버려서 없고 실제 사용모습을 보여드리려고합니다. 먼저 디자인은 이런식으로 생겼는데 매우 가벼운 플라스틱으로 되어있습니다. 가까이서 보면 가격에 맞게 저렴한 느낌이 듭니다. 

PAPA LED 스탠드도 여러종류가 있더군요 현제 리뷰중인 모델은 PA-03A라는 모델이며 이런식으로 스탠드에 모델명이 적혀있습니다.

뒷부분은 이런식으로 구성이 되어있어서 자유롭게 LED 스탠드 머리각도를 조절 할 수 있습니다. 

스위치는 사진처럼 단순하게 ON/ OFF로 어댑터 연결선중간에 이런식으로 존재합니다. 저같은경우는 스위치가 선위치에 따라 움직이는게 싫어서 사진처럼 케이블 타이로 고정했습니다. 

다음으로는 어댑터 사진입니다. 기본적으로 이런어댑터가 주어지고 USB 형식으로 되어있어서 보조배터리 등을 통해서도 연결해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마지막으로는 스탠드를 켰을때 모습입니다. 크기도 작고 부실해보이는 부분도 있지만 밝기는 생각보다 매우 밝습니다. 독서등으로 사용하실분이나 자기전에 간단한 조명이 필요하신분들이 부담없이 사용하기 좋은 LED 스탠드입니다. 


레노버 노트북 드라이버 다운로드 방법 따라하기

Posted by daegeon
2020. 3. 20. 17:38 program

    레노버 S340-15API R5 드라이버 설치하기 


오늘은 레노버 노트북 드라이버 다운로드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합니다. 노트북이나 컴퓨터를 운영체제 없이 구매하신다음에 직접 운영체제를 설치하고나면 노트북 또는 PC에는 깔려있는 해당제조사의 드라이버가 없을껍니다. 그래서 홈페이지를 통해서 직접다운로드 해줘야하는데요 간단한과정이니 금방 따라오실수 있을겁니다. 저같은 경우는 레노버의  S340-15API R5라는 모델을 이용해서 드라이버 설치를 진행했는데 다른기종의 노트북이어도 상관없으니 과정을 따라하시면서 자신의 PC에 적용하시면 될듯 합니다. 그럼 이제 레노버 노트북 드라이버 다운을 위해서 레노버 코리아 공식사이트로 이동해주세요.




사이트로 이동하면 이런화면이 나올겁니다. 여기서 제일 아래로 스크롤 해주세요.

아래로 스크롤 해보면 '고객지원 및 다운로드' 라는 항목이 있는데 여기서 '지원센터에 연락' 이라는 문구를 클릭해주세요. 저는 이걸 찾는과정이 생각보다 오래걸렸습니다 ㅎㅎ;

그러면 이런식으로 기술지원 홈페이지가 나옵니다 여기서 'PC'를 선택해주세요 경우에 따라서 휴대폰이나 스마트기기의 관련 드라이버를 다운로드 하고싶다면 옆에 보이는 데이터센터나 휴대폰 SMART 아이콘을 클릭하셔서 다운로드가 가능할 듯 합니다.

먼저 자신이 사용하는 PC의 제품을 선택해야하는데 첫번째방법으로는 위에 검색창에 직접 S340-15API 이런식으로 검색하는 방법이 있고 자신이 설치하고자 하는기기로 직접 접속했다면 위에 사진처럼 제품을 자동으로 감지해주는 기능또한 있습니다.

자동으로 감지를 선택하면이런식으로 자동으로 확인진행후 시리얼번호까지 감지됩니다.

아니면 약간만 밑으로 스크롤 해보면 이런식으로 직접 PC 종류를 선택하는 항목도 있습니다. PC모델명을 정확하게 알고계신분들에 추천드리는 방법입니다.

그렇게 자신의 노트북이나 PC를 찾아서 선택했다면 이런화면이 나올겁니다. 자동시리얼 감지기능을 이요하신분들은 이런화면이 필요없이 바로 드라이버를 다운로드 할 수 있을텐데 검색을하거나 모델명을 직접선택을 했을경우 이런식으로 시리얼 번호를 입력해야만 드라이버를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보통 시리얼 번호는 노트북 밑면에 보면 S/N 이런식으로 나와있을겁니다.

이렇게 사진처럼 시리얼 번호를 입력했으면 수동업데이트 또는 자동 드라이버 업데이트를 통해서 노트북 드라이버를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자동으로 드라이버들을 모두 다운받고 싶으신분들은 자동 드라이버 업데이트를 클릭하고 저처럼 특정 드라이버만 원하는경우는 수동 업데이트를 클릭해주세요.

저는 레노버 S340-15API의 그래픽카드 드라이버를 다운로드 하려고합니다. 이런식으로 모니터 및 비디오 그래픽아이콘을 클릭하면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이런식으로 자세히 보기를 클릭해서 다운로드를 진행하면 

쉽게 설치가 가능할겁니다. 그래픽카드 드라이버 외에도 다른 무선 랜 드라이버나 오디오 드라이버등 다른 프로그램에도 적용이 가능하겠지요? 요즘은 윈도우10을 설치하면 드라이버 없이도 대부분의 기능을 사용이가능하지만 노트북을 구매하시고 직접 윈도우를 설치하신분들에게는 아마 부분적으로라도 노트북 드라이버 다운로드가 필요한 과정일겁니다.  다들 레노버 드라이버 다운로드에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레노버 아이디어패드 S340-15API R5 리뷰 및 개봉기

Posted by daegeon
2020. 3. 20. 00:43 computer

    가성비 라이젠 노트북 레노버 S340-15API R5 스펙

요즘 50만원 전후의 노트북을 살펴보던도중 라이젠5 3500U를 탑재한 노트북들이 많이 볼 수 있었습니다. 라이젠5 3500U는 i5 8250U하고 자주비교되는 CPU로 가성비가 좋기로 유명한 프로세서 입니다. 2020년도 기준으로 ASUS 비보북 X512DA-BQ475 등과 같은 3500U 프로세서를 탑재한 저렴한 노트북들이 많이 등장했는데 저는 그중 레노버에서 출시한 아이디어패드 S340-15API R5를 구매해보았습니다. 479000원의 저렴한가격에 15.6인치의 큰화면 vega8 내장그래픽 258SSD, DDR4 4GB램 이정도 사양으로 구매를 했으며 인터넷강의를 본다거나 블로그등의 간단한 글작성용도로는 충분한 사양이라고 보여졌습니다. 오늘은 이렇게 구매한 S340-15API R5 개봉기 및 리뷰를 진행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박스는 사진처럼 봉인씰이 부착되어서 옵니다. 이런식으로 칼로 잘라서 열어주면 

스티로폼과함께 이렇게 안정적으로 포장돼있습니다.

구성품은 정말로 단순합니다. 노트북본체와 충전기

이렇게생긴 보증서와 설명서가 끝입니다. 매우 단순하지요 ㅎㅎ;

충전어댑터 크기는 휴대하기에 그렇게 무거운 무게는 아닙니다. 레노버 S340-15API R5경우 배터리는 물론 최대 8시간 사용이가능하다고 하는데 최대 수치임을 감안해서 생각하더라도 외부에서 어느정도 어댑터없이 사용이 가능 할 것 같습니다. 또한 65W의 어댑터는 전원을 끄고 충전했을때 15분 충전후 최대 2시간을 사용할 수 있는 Rapid Charge를 지원한다고 합니다. 

노트북을 열었을때는 이렇게 사용설명서가 적혀있는 커버가 있습니다.  새 노트북임을 알려주는 느낌이네요 ㅎ

키보드는 15.6인치의 큰화면에 걸맞게 키보드패드 까지 포함되어있는게 장점입니다. 디자인은 정말 군더기 없이 무난한 디자인인 것 같습니다. 

화면을 보면 화면크기에비해 베젤이 굉장히 얇은것을 볼 수 있습니다. 요즘 나오는 노트북들이 대부분 베젤이 얇은 이런느낌인거 같긴한데 화면크기에 비해 노트북사이즈가 굉장히 많이 줄어서 휴대성이 좋아진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참고로 무게는 1.69kg 크기는 358mm X 245 X 17.9mm 입니다 추가로 하드나 램을 추가하면 무게가 더 늘어나고 어댑터까지 들고다니면 가벼운 무게는 아니라고 볼 수 있겠네요  

위에서 본모습은 무난한 그레이 색상 노트북모습입니다. 이 모델 색상은 플래티넘 그레이라는 모델인데, 어비스 블루라는 약간남색의 색상도 존재하니 참고하시면 좋을듯합니다. 

우측 측면을보면 USB포트 2개, SD카드 슬롯, 전원, 헤드폰 불빛단자로 구성이 되어있습니다.

밑면은 정말 무난하고 투박한모습입니다. 램같은걸 교체하려면 나사를 다풀어서 밑판을 완전히 들어내야하는걸 볼 수 있습니다.

왼쪽 측면에는 전원연결단자와 HDMI포트 USB C타입 포트 3.5파이 이어폰단자로 구성되어있습니다.

노트북 힌지 부분은 이런식으로 되어있으니 참고바랍니다. 사진에는 담지 못했지만 레노버 노트북답게 180도로 개방각을 지원합니다. 

그리고 레노버노트북중 특징이 이렇게 수동으로 카메라를 가리고 열수 있다는 점입니다. 해킹을 통한 사생활유출을 염려해서 일부러 스티커를 붙히신분들도 있는데 세심한 부분까지 신경쓴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노트북을 켜보려했더니 충전이 하나도 안돼있어서 충전케이블을 연결해주었습니다.

사진이 좀흔들리긴했는데 키보드 백라이트를 지원합니다. ASUS 비보북 X512DA-BQ475과 비교해서 백라이트가 들어온다는점이 저한테는 큰 장점이었는데 이 가격대에서는 키보드 백라이트를 지원하지 않는 노트북이 많지않아서 야간에 노트북을 사용할 일이 많으신분들에게는 오타를 줄이기 위해 꼭 고려해야할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윈도우 미포함으로 구매했기때문에 처음에는 이런화면이 나옵니다. 

왼쪽하단에 보면 이렇게 스티커가 여러개 붙혀져있는데 라이젠이랑 s340 기능에 대해서 써놓은 스티커입니다. 생각보다 눈에 많이 띄어서 떼버리는거도 좋은방법일듯 합니다...

그래서 바로 윈도우10 64bit 설치에 들어갔습니다. 공식사이트 설치가능한 운영체제에 보면 윈도우10 64bit라고 나와있더군요

순조롭게 윈도우10 설치를 마쳐갑니다.

이제 설치가 완료되어서 전원을 키는중입니다. 윈도우 설치할때 팬소음이 어느정도 있더군요 간단한 작업이나 웹서핑을 할때는 괜찮을 것 같은데 팬소음이 발생할 수 있으니 독서실같이 조용한곳에서는 사용하기 어려울 듯 합니다. 타블로그를 보니 저보다 저렴한 가격에 구입을 한 분들도 계시고 잘찾아보면 괜찮은 판매처들이 많을듯합니다. 글을 마치면서 레노버 S340-15API R5의 첫인상은 디자인적으로 정말무난하고 성능이나 스펙으로는 가격대비 성능좋은 노트북들이 많이 발전했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아마 앞으로 이런노트북이 더 많아지겠지요 다들 노트북구매하시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길 바라겠습니다. 

2020년도에서 바라본 아이패드미니2 스펙과 성능

Posted by daegeon
2020. 3. 14. 23:07 smart device/tablet

    2020년도에서 사용중인 아이패드 미니 레티나  

오늘은 2014년에 출시된 아이패드 미니2를 2020년 관점에서 바라본 스펙과 성능에 대해서 리뷰를 해볼려고 합니다. 제가 가지고 있는 모델은 아이패드 미니2 와이파이 16GB 실버 화이트 색상인데요. 아이패드 미니 레티나 라는 명칭으로도 불리는듯 합니다. 7.9인치의 4:3 비율 레티나 디스플레이를 탑재했으며 아이패드 미니답게 한손으로 잡고 터치가 가능하고 휴대가 다른 아이패드 에어나 프로 시리즈 등에 비해 훨씬 편하고 가볍기 때문에 대중교통 이용시에도 편하게 사용이 가능하다는게 큰장점 입니다.  현재로써는 중고시장에서 8~13정도에 거래되고 있으며 간단한 PPT 나 PDF 뷰어 또는 유튜브 시청용으로 사용하기에는 큰 무리가 없어 저렴한 비용으로 간단한 작업에 이용하기 매우 좋습니다.  

모서리는 이런식으로 다이아몬트 컷팅된 깔끔한 디자인으로 되어있는데 생각보다 기스나 흠집이 잘생기는 부분같습니다. 

레티나 디스플레이가 탑재돼서 인지 이전세대인 아이패드 미니1 보다는 0.3mm 두꺼워진 7.5mm인데 실제 사용시 그렇게 큰 두께감을 느끼지는 못할듯합니다. 우측면에는 볼륨버튼과 고정버튼으로 구성돼있는데 이 고정버튼은 설정창에서 회전고정기능이나 무음모드로 설정하여 사용이 가능합니다. 참고로 아이패드 미니2 크기는 세로200mm 가로 134.7mm 무게는 331g입니다. (셀룰러의 경우 341g)

상단부에는 전원버튼, 마이크, 이어폰단자로 구성되어있는데 사진기준으로 보면 오른쪽에보면 3.5파이 이어폰 단자를 볼 수 있을겁니다. 요즘 나오는 애플기기에서는 찾기 어려운 부분인데 유선이어폰을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아마 유용하게 사용가능할껄로 보입니다. 물론 에어팟도 정상적으로 지원하기 때문에 에어팟유저 분들또한 걱정없이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하단부는 8핀단자하고 스피커로 구성이 돼있습니다. 

뒷면 사진입니다 알루미늄 재질의 바디를 선택해 굉장히 깔끔하고 이쁜 디자인을 하고있습니다. 

아이패드 미니2의 디스플레이는 2048X1536의 해상도를 지원합니다. 지금나오는 8인치대의 태블릿에 비해서 화질이나 해상도가 꿀리지 않으며 지금나온 태블릿들과 비교해보더라도 굉장히 선명하고 가독성이 좋습니다. 프로세서는 아이폰 5S, 아이패드 에어1과 같은 A7 듀얼코어 프로세서를 탑재했으며 1GB램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현시점에서 보기에는 많이 오래된 프로세서이지만 간단한 영상을 보거나 PDF 뷰어 용도로사용하기에는 적합하다고 생각합니다. 

화면해제는 홈버튼을 눌러서 해야하는데

아이패드 미니3와 미니2의 차이점은 터치 ID가 없다는 점입니다. 지문인식기능이 크게 중요하지 않으신분들이라면 별로 큰문제는 아닐 듯합니다. 하지만 지금이시대에 터치 ID나 FACE ID없이 화면을 해제하는게 어색하기는 한 부분이 있습니다 ㅎㅎ;

IOS 버전은 12.4.5 까지 지원합니다 지금으로써는 기본적인 어플 다운받는데는 무리가 없지만 앞으로 좀더 시간이 지나면 어플들 지원이 막힐 수 도 있을 것 같습니다. 아이패드 미니1같은경우는 IOS 9.35이후로 더이상 지원하지 않아서 기본적인 어플들도 앱스토어에서 다운이 어려운경우가 있는 것 같더군요

카메라는 500만화소 카메라를 탑재했는데 생각보다는 선명하게 잘 찍히지만 화질에대한 기대는 하지 않으시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하지만 간단하게 기록을 남겨야할때 유용하게 사용될듯 합니다. 

카메라에 플래시기능은 지원하지 않으며 카메라 우측에는 마이크가 사진처럼 구성돼있습니다. 

저같은 경우는 PC하고 구글드라이브를 연동해서 아이패드에서 파일을 확인하고 공부하는 용도로 자주 사용합니다. 

이런식으로 오프라인으로 다운로드해서 데이터가 없는공간에서도 문서를 확인할 수 있으며 

휴대가 간편한 7.9인치의 화면으로 워드나 PDF문서를 확인하기에도 좋다는점이 큰 메리트 인것 같습니다. 책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이북리더용으로 구매하셔도 굉장히 좋을 것 같습니다.  

그 다음으로는 유튜브를 자주 사용하는데 고해상도의 긴영상을 시청하기에는 버벅임이 있지만 자주보는 짧은 영상을 시청하는데 큰문제는 없습니다. 

 

마지막으로는 아이패드 미니2 레티나의 작동영상을 준비해봤습니다.  어플들을 구동하는 속도나 화면이 어떤지 궁금하시는 분들은 참고하시면 좋을듯 합니다. 

아이폰 아이패드로 nds파일 구동하기 iNDS 설치법

Posted by daegeon
2020. 3. 13. 16:45 smart device

    아이폰, 아이패드 nds 에뮬레이터 iNDS

안녕하세요 오늘은 아이폰 또는 아이패드에서 nds파일을 구동시킬 수 있는 어플인 iNDS라는 어플을 설치하고 이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저같은 경우는 아이패드 미니2 를 이용해서 iNDS어플을 설치했는데 설치한 ios 버전은 ios 12.1.1이니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제 아이폰xr 에서도 여러번 설치를 진행해보았는데 ios13을 넘어가면 설치가 원활하게 안되더군요. 그래서 설치를 원하시는분들은 ios13이 넘어가는 경우는 설치가 어려울것 같고 ios12로 다운그레이드가 가능하다면 다운그레이드후 진행을 해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다운로드는 operationidroid라는 사이트를 이용할 겁니다. 이제 다운로드를 위해서 아이폰 또는 아이패드를 통해서 아래링크로 이동해주세요.

 

AppMarket

 

operationidroid.com

사이트로 이동하면 이런화면이 나올겁니다. 여기서 i NDS 라는 어플이 보일텐데 터치를 해줍니다.

그다음으로 일반적인 어플을 설치하듯이 GET을 클릭해주면

Appmarket.tech 에서 iNDS를 설치한다는 화면이 나올겁니다. 설치를 누르면 자동으로 i NDS 어플이 다운로드 될겁니다.

참고로 어플을 다운받으면서 확인했는데 information 에서 ios13 below로 써져있는걸봐서 ios13 이상의 애플기기는 지원하지 않는것 같습니다. ios13 이상을 지원하는 nds 예물어플이 있는지는 계속찾아보아야 겠군요

이렇게 홈화면에 iNDS 어플이 생겼다면 설치가 완료된것입니다. iNDS를 터치해보면

이런식으로 신뢰할 수 없는 기업용 App 개발자라는 화면이 나올겁니다. 이럴때는 설정으로 이동해주세요.

설정으로 이동해서 일반- 기기관리 를 보면 CRRC Group Co.,Ltd 라는 항목이 생겼을겁니다.

이렇게 말이죠

이제 CRRC Group Co.,Ltd를 신뢰함을 선택해서 iNDS어플을 신뢰해주세요. 그리고 홈화면으로 나가서 실행하면 정상적으로 실행이 될겁니다. 

어플을 실행하면 이런모습인데 아무런 목록이 없죠? 이제 nds 파일을 구해서 넣어줘야 합니다. nds 파일을 구글이나 네이버를 통해 검색해보면 쉽게 검색하실 수 있으니까 찾아보시길 바라겠습니다. 저같은경우는 포켓몬스터 블랙 nds파일을 넣어보았습니다. 

넣는 방법은 이렇게 아이패드 또는 아이폰과 아이튠즈를 연결해줍니다. 그다음으로 파일공유를 클릭해주세요

파일공유에서 iNDS를 찾아서 클릭후 

자신이 가지고 있는 nds파일을 이런식으로 드래그 해서 넣어주면 됩니다. 생각보다 간단하지요? 파일공유를 지원하는 어플 대부분은 이런식으로 파일을 넣을 수 있으니 방법을 알아두시면 여러므로 유용하실 거라고 생각됩니다.

그리고 나서 아이패드 또는 아이폰으로 이동해보면 이렇게 자신이 넣은 nds 파일이 추가된것을 볼 수 있을겁니다. 한번 실행을 해보겠습니다. 

실행이 원할하게 잘되는군요.

저같은경우 아이패드 미니를 통해 실행을해서 조이스틱부분이 조금 작은 느낌이있는데 설정을 통해서 조절을 해주어야 할듯합니다. 저같은경우 아이패드 미니를 통해서 실행했지만 ios 버전조건만 충족한다면 똑같이 설치가 가능할꺼라고생각됩니다. 그럼 이상으로 아이폰 아이패드로 nds파일 구동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아이폰 ppsspp 철권6 설치해보기 (ios13 기준)

Posted by daegeon
2020. 3. 12. 16:00 smart device

    아이폰 xr에 ppsspp를 설치해보자 

오늘은 아이폰을 통해서 PPSSPP를 설치하고 철권6를 실행해보려고합니다. PPSSPP는 스마트폰에서 PSP 에뮬을 돌릴수 있도록 만들어진 어플인데 현재 iemulator 사이트에서는 설치가 안되고 지금까지 올려져 있는 블로그 글들은 옛날에 올린글들이 많아 지금에서는 설치가 불가능한 경우가 많더군요. 그래서 오늘은 operationidroid라는 사이트를 통해서 설치를 진행해보려고 합니다. 참고로 설치를 진행한 아이폰은 아이폰xr이며 설치된 버전은 Ios 13.3.1입니다. 먼저 다운로드를 위해서 아래 사이트로 아이폰을 통해 접속해주세요.

 

AppMarket

 

operationidroid.com

먼저 사이트로 이동하면 이런화면이 나올텐데 여기서 PPSSPP를 선택해서 이동해줍니다.

그다음으로는 GET을 클릭해주세요.

그러면 appmarket.tech 에서 PPSSPP를 설치한다는 문구가 나옵니다. 여기서 설치를 클릭해주세요.

홈버튼을 눌러서 홈화면으로 나와보면 어플들이 있는 화면에 보면 이런식으로 어플이 설치되고 있을겁니다. 

드디어 PPSSPP 어플이 설치되었습니다. 설치후 실행을 누르면 

이런식으로 신뢰할 수 없는 기업용 개발자라는 문구가 뜨면서 실행이 안될껍니다. 그럴때는 설정에 들어가주세요.

설정에서 일반을 클릭하고

기기관리를 클릭해보면

이런식으로 CRRC Group Co., Ltd라는 항목이 생긴것을 볼 수 있을겁니다. 선택해주세요.

선택후 CRRC Group Co., Ltd를 신뢰함 이라는 문구를 클릭해서 

이 앱을 신뢰하도록 설정을 해주시면됩니다. 그러면 이제 PPSSPP 어플이 정상적으로 실행이 될텐데 실행을 해주세요!

실행하면 이런식으로 PPSSPP 화면이 나오면서 맞이를 해줄겁니다. 여기서 게임을 원할하게 실행하기 위해서는 몇가지 설정을 해주셔야합니다.  Settings 를 통해서 몇가지 설정을 해줄껀데

메인 화면에서 Setting 을 눌러선택해줍니다. 

그다음으로는 System 으로 이동해서 

Language를 한국어로 변경해줄겁니다. 

이렇게 한국어를 선택해주세요.

그다음으로는 그래픽을 설정해줄껀데 버텍스 캐시라는 항목에 체크가 되어있다면 체크를 해제해주세요.

그다음으로는 '낮은 품질의 스플라인 및 베지어 곡선' 이라는 항목을 선택해서 낮음 으로 변경해주세요.

그리고 그 밑에 보면 비동방성 필터링이라는 항목이 있는데 여기서 끄기를 선택해줍니다.

그다음으로 텍스처 필터링도 근접 필터링 설정해주시고

화면 크기 조절 필터도 근접필터링으로 설정해주세요.

다음으로는 CPU 설정을 해줄건데 도구- 개발자도구 순으로 클릭해주세요.

그다음으로 보면 CPU 설정이 있는데

여기서 IR 인터프리터로 설정을 해줍니다. 이제 PPSSPP에서  게임을 구동하기위한 모든설정이 끝났습니다. 아이폰 x시리즈 같이 노치가 있는 화면에서는 PPSSPP어플에서 클릭하지 못하는 부분이 생기기도 해서 자동화면 전환으로 바꿔주고화면 을 반대편으로 돌려가면서 설정해주시면 될듯 합니다. 이제 게임파일을 넣어 주면 되는데 아이튠즈를 통해서 게임파일을 넣어줄 겁니다. PPSSPP에서 실행시킬 수 있는 PSP 게임같은 경우는 확장자명이 ISO 형식인데 구글이나 타 사이트들을 통해서 검색해보면 다른 게임들도 많이 찾을 수 있을겁니다. 

저같은 경우 이런식으로 철권6 ISO 파일을 준비해보았습니다. 용량은 800MB정도 였는데 생각보다 파일용량이 커서 핸드폰 용량이 부족하신분들은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그다음으로 아이튠즈와 아이폰을 연결해주고 파일공유를 선택해서 PPSSPP를 선택해줍니다.

그다음으로는 그냥 게임파일을 드래그 해서 넣어주면 됩니다. 간단하죠? 그럼이제 케이블을 빼고 PPSSPP 어플을 실행시켜 봅시다.

이런식으로 철권아이콘이 생긴것을 볼 수 있습니다. 아이콘을 클릭하면

이런식으로 반가운 화면이 나오는것을 볼 수 있습니다. 

아무캐릭터나 선택해서 단순플레이를 진행해보았는데 생각보다 구동이 잘됩니다. 

이상으로 아이폰XR IOS 13 버전에서 ppsspp 철권6 설치를 진행해보았습니다. 그래픽 같은경우는 옛날에 나온게임이다 보니 그리 높은 퀄리티를 보여주지는 않지만 옛날에 나온게임들중에도 명게임이 많기때문에 한번쯤 핸드폰을 통해서 실행해보고 싶은 분들이 있을거라고 생각됩니다. 세이브같은기능도 다 제공하니까 저같은경우는 나중에 몬스터헌터를 추가적으로 설치해볼까 합니다. 추가로 궁금하신 사항이 있다면 댓글달아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gpt 파티션 설정방법 쉽게 따라하기

Posted by daegeon
2020. 3. 11. 01:14 computer

    MBR파티션을 GPT 파티션으로 바꿔보자 

이번에 레노버노트북인 S340-15API r5 모델을 새롭게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저가형 노트북이다보니 아무래도 비용을 아끼기 위해서 운영체제 미포함인 상태로 구매를 했는데요. 그래서 직접 윈도우10을 설치하는도중 윈도우 설치 디스크를 정하는 과정에서 발생한 GPT파티션 오류에 대해 다뤄볼려고합니다. 

오류 문구에서는 이 디스크에 Windows를 설치할 수 없으며 EFI 시스템에서는 GPT 디스크에만 Windows를 설치할 수 있다는 창이 나오는데요 이걸 어떻게 해결해야하지 하고 찾아보다가 생각보다는 쉽게 GPT파티션으로 변경이 가능해서 다행스럽게도 윈도우10 설치를 쉽게 마칠 수 있었습니다. 윈도우를 설치하다가 이런 오류를 직면하신 분들은 오늘 이글을 참고하시면 쉽게 해결 하실 수 있을테니 천천히 따라와주세요.

먼저 키보드에서 Shift + F10을 누르면 명령 프롬프트가 실행됩니다. 명령 프롬프트가 나오면 다들 어렵게 생각하실 수 있는데 생각보다 간단하니까 겁먹지 않으셔도 됩니다!

먼저 명령 프롬프트창에 'diskpart' 라고 입력을 해주세요 모든 명령어는 입력후 엔터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그 다음으로는 현재 자신의 컴퓨터에있는 ssd 혹은 하드디스크를 찾기위해서 'list disk' 라고 입력을 해준후 엔터를 눌러주세요.

그러면 이런식으로 디스크 번호가 나열될겁니다. 자신이 윈도우를 설치하고 싶은 SSD 혹은 HDD를 용량으로 확인해서 디스크 번호를 확인해주세요.

그러면 이제 윈도우를 설치하고싶은 저장장치를 선택해주면됩니다. 'select disk 번호' 를 입력하면 되는데 저같은 경우는 select disk 0 이라고 입력을 했습니다.

그러면 이제 선택한디스크가 몇번 디스크인지 나오게 됩니다. 그 다음으로는 clean을 입력해서 디스크를 정리해줍니다.

그다음으로는 가장중요한 과정인데 convert gpt라고 입력을해서 해당디스크를 MBR파티션에서 GPT 파티션으로 변경을 해줍니다. 

그다음으로 Diskpart 에서 선택한 디스크를 GPT 형식으로 변환했다는 문구가 나오게되면 exit를 눌러서 나가면되는데 그냥 닫기버튼을 눌러도 무방할 듯 합니다. 

그러면 이제 자신이 설치하고싶은 운영체제를 선택해서

설치하고 싶은 디스크를 선택하면 이전과는 다르게 윈도우 설치가 원할하게 진행되는것을 볼 수 있을겁니다. 

마지막으로 윈도우가 정상적으로 설치되는 과정의 사진을 첨부해봤습니다. MBR 방식에서 GPT방식으로 디스크설정을 변경하는 방법은 한페이지로도 쉽게 요약이 가능할 듯 한데 상세한 설명을 위해서 여러 사진과 함께 설명을 해보았습니다. 다들 도움이 되셨길 바라겠습니다. 

aeslocker.com 를 이용해서 zip.lock 파일 해제해보기

Posted by daegeon
2020. 3. 7. 15:18 program

    aeslocker 프로그램을 통해 zip.lock 파일 해제하는 방법 따라하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확장자명이 zip.lcok인 파일을 접했을때 쉽게 해제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저 또한 어떤 사이트를 통해서 파일을 받았는데 확장자명이 zip.lock 으로 되어있어서 파일을 어떻게 사용해야하는지 고민한적이 있었는데요 파일을 푸는 프로그램이 따로 있어서 단순히 컴퓨터 내에서는 해제가 어려운것 같더군요 오늘 우리는 aeslocker.com 라는 사이트를 이용해서 aselocker 프로그램을 받아 zip.lcok 파일을 해제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생각보다 간단하니 쉽게 따라오실 수 있을겁니다! 먼저 aeslocker 프로그램 다운을 위해 아래링크로 이동해주세요.

 

Home

Locker File encryption software available on Windows that uses the Advanced Encryption Standard this can safely secure your most sensitive files Most Secure , Best Simple , Extremely Easy to Use

sites.google.com

사이트로 이동을 하면 위사진같은 사이트가 나옵니다. DOWNLOAD NOW를 클릭해주세요.

그럼 위 4개의 공유사이트중에서 하나 선택해서 aeslocker 설치파일을 다운로드 해야하는데 저같은 경우는 onedrive를 선택했습니다. 별도의 로그인 없이 사용가능하니까 편하게 아이콘을 클릭해서 다운로드 해주시면 됩니다. 

Onedrive를 선택해서 이동하면 이런 화면이 나올겁니다. 다운로드를 클릭해주세요.

그러면 알집 파일이 다운로드 될껍니다. 압축을 해제해주세요.

알집파일에 보면 Setup 파일이 있을겁니다. 실행해서 aeslocker 프로그램 설치를 진행해주세요.

 

이제 설치가 시작되는데 I gree to proceed with installation in English 라는 항목에 동의체크를 눌러주어야 Next 아이콘을 통해 설치가 진행됩니다.

그다음으로 계속 Next를 클릭해주세요.

설치가 완료되면 업데이트 화면이 나오는데 여기서 '예'를 클릭해주어야 aeslcoker가 실행이됩니다. 

그다음으로 zip.lcok파일을 준비해줍니다.

우측하단에 보면 이런 aeslocker 프로그램이 실행되어있을텐데 사진처럼 + 아이콘을 눌러서 파일을 추가해주세요

이런식으로 파일을 선택해서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빨간색으로 표시해둔 다음 버튼을 눌러줍니다.

그러면 자동으로 Decrypting이 진행되면서 zip.lock파일이 알집 파일으로 변환이됩니다. 

이런식으로요! 그러면이제 일반적인 알집파일 해제하듯이 해제해서 자신이 원하는 파일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zip.lock 라는 확장자가 붙은 파일을 갑자기 접하게돼서 당황스러우셨을 수도 있을텐데 aeslocker.com 사이트를 이용해서 쉽게 암호를 해제할 수 있었습니다. 다들 도움이 되셨길 바라겠습니다.